[게임오늘]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넥슨, ‘배틀라이트’ 파이널테스트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넥슨, ‘배틀라이트’ 파이널테스트 개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6.2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넷마블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나이츠크로니클’이 출시 2주만에 글로벌 다운로드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넷마블은 나이츠크로니클을 지난 14일 한국 포함 전세계 140여 개국에 동시 출시한 바 있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이용자분들이 나이츠크로니클을 오랫 동안 즐길 수 있도록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배틀라이트’ 파이널테스트 개시

㈜넥슨은 스웨덴 개발사 스턴락 스튜디오(Stunlock Studios AB)가 개발한 ‘배틀라이트’(Battlerite)의 파이널테스트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원활한 글로벌 매칭을 최종 점검한다. 테스트 종료 이후에도 게임 서비스를 상시 오픈해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7월 18일까지 공개 시범 서비스 사전예약을 실시한 이용자에게 한국 이용자 전용 전설급 ‘탈 것’(백호)을 선물한단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 ‘소울워커’, 여름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여름 해변 컨셉의 신규 던전 ‘럼블 베케이션’으로, 6월 27일부터 7월 25일까지 한시적으로 입장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정상기 팀장은 “소울워커를 즐기는 동안만큼은 무더위를 다 잊어버리실 수 있게 시원함이 가득한 여름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소울워커의 여름나기는 이제 시작인 만큼 앞으로 더욱 재미있는 즐길거리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IT 교실 조성

컴투스는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조성을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사업 진행을 협약하고 기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IT교실은 컴투스가 전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IT 교육 환경 개선 사업이다.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곳에 IT교실을 조성하고 현지 교육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세계 곳곳의 학생들이 더 큰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글로벌 IT교실 5호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출시 4주년을 기념해 전세계 유저가 참여한 공동 미션 이벤트를 통해 진행됐으며, 이를 성황리에 완료해 굿네이버스에 기금 3000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

검은사막, 여름맞이 업데이트 진행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29일 게임 내 여름 콘텐츠 ‘테르미안 워터파크’를 개장하고, 수영복 의상 5종과 무기 교환권을 출시했다.

테르미안 워터파크는 게임 내 올비아 마을 인근에 위치한 해안가에서 다양한 미니게임과 서브의뢰를 즐길 수 있는 여름 콘텐츠로, 오는 7월 19일까지 개장한다.

이용자들은 ‘테르미안 워터파크’에서 도전과제, 미니게임, 서브의뢰를 통해 ‘테르미안 주화’, ‘테르미안 인장’, ‘테르미안 진주’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여름 시즌을 맞아 8월 2일까지 여성 클래스 3종과 남성 클래스 2종의 매력적인 수영복 의상도 상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 여름 코스튬 업데이트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이 여름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코스튬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는 캐릭터 각성 후에도 이용자가 원하는 복장을 선택해서 입을 수 있도록 한 것으로, 그간 이용자들의 건의가 가장 많았던 만큼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신규 캐릭터 태성 4성급 '자이가'도 등장한다. 자이가는 노인 남성 웨어 울프 캐릭터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