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엔비디아코리아, GPU클라우드 솔루션 추진…KT, 공공기관 모바일통지 서비스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엔비디아코리아, GPU클라우드 솔루션 추진…KT, 공공기관 모바일통지 서비스 시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7.0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엔비디아코리아와 GPU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추진 맞손

SK텔레콤은 엔비디아코리아와 GPU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 외에도 아이엔소프트, 베이넥스도 함께 사업을 추진한다. SK텔레콤 등은 연내 상용 제품을 출시하고, 국내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지난 2년 간 자체 개발해 자사 데이터센터에 적용한 사설(Private) GPU 클라우드 솔루션 'SCALE'(SKT Cloud for AI Learning)을 제공한다. 아이엔소프트는 솔루션 판매 및 유지/보수를, 엔비디아코리아와 베이넥스는 AI 기술 지원을 담당한다.

SK텔레콤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18)에서 아이엔소프트와 함께 GPU 클라우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KT, 하반기부터 공공기관의 모바일통지 서비스 시행

KT는 지난달 2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 받아 올해 하반기부터 공공기관의 모바일통지(공공 알림문자)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공공기관의 고지서, 통지서 등을 모바일로 받아볼 수 있다. 수령한 모바일 통지서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발신번호로 바로 문의할 수 있도록 해 실용성을 더했다.

특히 공공기관 모바일통지(공공 알림문자) 서비스에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기술이 적용됐다. KT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고객정보와 송수신 이력 등 데이터의 위∙변조를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KT는 8월부터 근로복지공단 등 공공기관과 성남시 등 자치단체로 이용기관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 'LG 휘센 절전 캠페인' 실시

LG전자는 휘센 에어컨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전기를 절약한 만큼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LG 휘센 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국가 전력 생산 효율성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국민 DR'(Demand Response, 소규모 전력 수요관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이달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여름철 전력 수요가 급증하는 경우 전력거래소가 에너지 절감 미션을 발령하면 LG전자의 인공지능 씽큐(ThinQ) 서버가 캠페인에 참여하는 가구에서 사용중인 휘센 에어컨의 온도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전기 사용량을 줄인다. 미션이 해제되면 에어컨은 스스로 고객이 원래 설정한 희망온도에 맞춰 가동된다.

이 캠페인은 내달 말까지 LG 휘센 에어컨을 구입한 고객들 가운데 LG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고객에게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LG 휘센 에어컨의 전력 절감량, 미션 참여상황, 누적 포인트 등 캠페인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미터기(10만 원 상당)가 무상 제공된다. 모바일 상품권(5만 원 상당)도 받는다.

코리아센터,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MOU체결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오후 3시 서울 영등포구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장애인기업, 예비창업자 및 가족의 온라인 창업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협약을 통해 양측은 △온라인 창업 기반 마련을 위한 장애인 기업 지원 △장애인 가족 및 예비창업자 육성 △온라인 창업을 통한 해외(중국·일본·미국 등) 판로개척 △쇼핑몰 매출 향상 현장 클리닉 및 컨설팅 지원 등에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코리아센터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원하는 장애인기업, 예비창업자 및 가족에게 쇼핑몰 구축을 위한 교육부터 제작, 운영, 컨설팅까지 메이크샵의 프리미엄 One-Stop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