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특수 잡자"…분주한 숙박O2O 업계
스크롤 이동 상태바
"휴가철 특수 잡자"…분주한 숙박O2O 업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7.0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여름 휴가철이 부쩍 다가온 가운데 '휴가철 특수'를 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하는 등 숙박O2O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야놀자와 여기어때는 휴가철인 7월과 8월을 앞두고 대대적인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여름 휴가철이 부쩍 다가온 가운데 '휴가철 특수'를 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하는 등 숙박O2O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야놀자와 여기어때 CI

야놀자는 8월 말까지 신규, 기존 회원 모두에게 바로 사용 가능한 10만 원 상당 쿠폰팩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전 고객 대상 '초특가 무한쿠폰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기존 및 신규 회원 모두에게 바로 사용 가능한 10만 원 쿠폰팩을 지급하고, 숙박 3번 예약 시마다 자동 발급되는 10만 원 쿠폰팩도 무제한 제공한다.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 상품을 여름 휴가철 내내 할인가에 예약할 수 있다. 쿠폰은 야놀자 앱 로그인 후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야놀자는 액티비티 시장에 진출한 만큼, 전국 10대 워터파크 기획전, 가평·춘천 레저 기획전, 장마철 대비 실내 액티비티 기획전도 오는 15일까지 준비했다.

전국 10대 워터파크 기획전에서는 캐리비안베이, 원마운트, 아산스파비스, 휘닉스 블루캐니언, 금호 아쿠아나 등 유명 워터파크 이용권을 온라인 최저가로 제공된다.

아울러 가평·춘천 레저 기획전은 '북한강 투어패스'와 수상 레저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장마철에 맞춰 2030에 인기 있는 실내 체험이나 문화전시 프로그램들도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맞서 여기어때는 △액티비티 반값 이벤트 △8주 완성 액티비티 △호캉스 인기 호텔 성수기 특가전 등을 마련했다.

오는 8일까지 진행하는 반값 행사에는 웅진플레이도시와 롯데김해워터파크, 블루캐니언, 설악워터피아, 일산 원마운트, 피크 아일랜드, 천안오션파크, 도고파라다이스, 리솜해브나인, 블루원, 오션베이, 장암아일랜드 캐슬이 포함, 반값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여기어때는 액티비티가 생소한 고객을 위한 8주 완성 액티비티 프로모션도 이날부터 오는 9월 5일까지 기획했다. 8주간 매주 경비행기, 제트보트, 패러글라이딩, 프리다이빙, 짚라인, SUP패들보드, 플라이보드, 열기구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소개되고, 할인쿠폰도 증정된다.

호캉스 인기 호텔 성수기 특가전에서는 제주, 부산, 강원, 전라, 서울 지역 호텔 20여 곳을 단독 특가에 내놓는 행사로, 히든베이 호텔, 서귀포 KAL호텔,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 마레몬스 호텔, 골든튤립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등이 포함됐다.

업계에선 야놀자와 여기어때의 휴가철 이벤트 중 액티비티 기획전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어때의 20~39세 남녀 300명을 대상 '액티비티 이용 행태'에 따르면, 2030대 남녀 10명 중 4명은 한 달에 2회 이상 액티비티를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이날 <시사오늘>과의 통화에서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수요가 가장 많은 수상 레저 및 워터파크를 중심으로 액티비티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면서 "더불어 호캉스를 즐기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휴양지로 손꼽히는 제주, 부산, 강원 등지에서 인기 호텔만을 엄선해 특가에 내놨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