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말레이시아·대만서 ‘농식품 세일즈 로드쇼’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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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말레이시아·대만서 ‘농식품 세일즈 로드쇼’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7.05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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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말레이시아 농식품 세일즈 로드쇼에서 수출입 논의를 하는 참가업체와 현지 바이어 모습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우리 농식품 수출 시장 다변화와 신선 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해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말레이시아와 대만에서 ‘상반기 농식품 세일즈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aT는 수출 다변화 최우선 전략국가로 말레이시아와 대만을 선정해 세계 시장을 향한 도전의 선도 시장으로 공략 중이다.

이번 농식품 세일즈 로드쇼에서는 한라봉, 양배추, 키위, 참외와 막걸리 등을 대표 품목으로 내세운 수출업체 9개 사가 말레이시아와  대만에서 수출상담회, 전문가 세미나, 소비자 패널 리서치 등을 진행했다.

그 결과 지난달 26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이뤄진 수출상담회에서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바이어의 입맛을 사로잡은 오미자청이 현장에서 3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대만으로 넘어간 로드쇼에서는 aT의 타이베이 파일럿 요원과 아프로 요원의 공동 시장 개척을 통해 발굴한 수입업체 및 대형 유통업체를 대거 초청해 일대일 상담회를 실시했다.

대만 로드쇼 당일 현장에서는 양배추 14만 달러 계약 성사를 시작으로 막걸리와 감귤 등의 수출입절차를 협의하며 연내 수출을 기대하게 됐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신선 농산물은 아무래도 가공식품에 대비하여 철저하고, 중장기적인 전략이 필요하며 검역타결 등이 수반되어야 하는 등 진입장벽이 높다”며 “하지만 대만 및 아세안 시장은 우리 농식품, 특히 신선농산물 수출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시장으로 현지인들에게 유망한 신규 품목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수출 여건을 개선해나간다면, 농가소득에 직결되는 신선농산물 수출의 미래가 밝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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