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 저신용자 금융지식 향상 위해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민금융진흥원-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 저신용자 금융지식 향상 위해 맞손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7.1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10일 김윤영 서민금융진흥원장(오른쪽)과 정완규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 이사장이 서울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열린 ‘서민·취약계층의 금융역량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진흥원)은 10일 서울 본사 대회의실에서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이하 꿈나눔재단)과 저신용·저소득 서민·취약계층의 금융지식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진흥원은 꿈나눔재단이 지원한 금융교육사업비 1억 원을 활용해 저신용·저소득자, 신용회복지원자 등 서민·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교육’ 사업을 보다 활성화 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금융교육은 생업에 바쁜 사람들을 위해 진흥원 금융교육 강사가 원하는 장소·시간에 직접 방문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서민·취약계층들이 금융지식이 부족해 금융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일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서민·취약계층의 자활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기타 필요한 정보와 자원의 상호 활용 및 교류 등에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김윤영 서민금융진흥원장은 “서민·취약계층의 금융역량 제고는 진흥원의 중요한 자활지원 업무 중 하나”라며 “양 기관은 앞으로 금융교육과 더불어 자활지원 등 다양한 사업에 협력함으로써 금융소외자의 경제적 자립을 효과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