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NHN엔터 ‘토스트’, 게임 개발사 솔트랩 영입…넷마블 ‘펜타스톰’, 신규 모드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NHN엔터 ‘토스트’, 게임 개발사 솔트랩 영입…넷마블 ‘펜타스톰’, 신규 모드 선봬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7.1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NHN엔터테인먼트는 게임 개발사 솔트랩을 자사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의 고객사로 영입했다.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 ‘토스트’, 게임 개발사 솔트랩 영입

NHN엔터테인먼트는 게임 개발사 솔트랩을 자사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의 고객사로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솔트랩은 온라인 FPS ‘아바’(A.V.A)를 제작한 핵심 인력이 만든 개발사다. 최근에는 모바일 슈팅 RPG ‘뉴본’을 출시해 서비스하고 있다.

솔트랩 관계자는 “솔트랩은 TOAST를 통해 신작 뉴본의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었다”며 “조만간 TOAST를 통해 해외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넷마블 ‘펜타스톰’, 신규 모드 선봬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에서 ‘축구모드’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축구모드는 이용자들이 3대 3으로 팀을 나눠 승부를 겨루는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영웅의 스킬과 축구 모드 전용 스킬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제한시간 4분 내 가장 많은 골을 넣으면 승리하게 된다.

또한 △반헬싱 스트라이커 △무라드 드리블마스터 △제니엘 허리케인 △거미손 맥스 등 신규 스킨 4종도 함께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카오스 점령전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시즌2에 ‘카오스 점령전’을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오스 점령전은 총 7곳의 점령 지역을 전략적으로 차지한 뒤 일정 시간을 버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캐릭터의 체력이 ‘0’으로 떨어질 경우 행동 불능 상태가 되며, 횟수에 제한 없이 10초 후 부활해 팀 스타트 지점에서 다시 시작하면 된다. 주어진 시간 내 점령 포인트를 1000점 달성할 경우 승리가 확정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정상기 팀장은 “카오스 점령전은 이번 시즌2에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드릴 수 있는 최고의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달리기로 승부를 겨루는 테일즈런너에 상대 진영과의 대결이라는 이색 콘셉트를 접목한 만큼 고객분들이 많이 접속하셔서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컴투스 ‘원더택틱스’,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컴투스는 모바일 RPG ‘원더택틱스’에서 대규모 업데이트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영웅 ‘소환사 3종’, 신규 장비 ‘룬스톤’, 신규 던전 ‘숨겨진 제단’ 등 게임의 전략적 재미를 고려한 다채로운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한정 특별 선물인 ‘메이드 타르트 코스튬’을 증정하며, 공유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6성 영웅 소환서’를 즉시 지급한다.

엔씨 ‘리니지2’, 대형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2’가 신규 라이브 서버 ‘블러디’ 오픈 등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를 사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업데이트는 오는 30일 진행된다.

먼저 엔씨는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에 △라이브 신규 전투 특화 서버 ‘블러디’ △라이브 서버의 4번째 용, 수룡 ‘파푸리온’ △클래식 서버 최상위 등급 장비 등을 소개했다. 특히 블러디는 2007년 이후 11년 만에 공개된 라이브 서버다.

아울러 엔씨는 리니지2 클래식 서버의 ‘Secret of Empire’ 업데이트도 사전 안내했다. 업데이트 이후 최상위 등급인 ‘S 그레이드’ 장비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신규 인스턴스 존 레이드인 ‘프린테사’도 등장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