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제1회 중국주식 기업분석 대회 시상식 성료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제1회 중국주식 기업분석 대회 시상식 성료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7.1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하나금융투자가 13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1회 중국주식 기업분석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제1회 중국주식 기업분석 대회 시상식 성료

하나금융투자가 13일 본사 3층 한마음홀에서 ‘제1회 중국주식 기업분석 대회’ 시상식을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투자와 사단법인 중국자본시장연구회가 공동 개최하고 네이버 중국 차이나랩이 후원한 ‘제1회 중국주식 기업분석 대회’에는 국내외 대학에 다니는 학생들로 구성된 66개의 팀이 참가해 중국기업을 대상으로 분석 실력의 자웅을 겨뤘다.

이번 대회에서는 북경대 재학중인 김보미·이에리 학생의 팀 ‘아띠’가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최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우수상은 런던대학 원중희, 성균관대학교 이기수, 고려대학교 김은호가 속한 ‘분열’팀과 북경대학교의 서은영, 이승현, 전회정으로 구성된 ‘R-F-I-D’팀이 수상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우수한 분석보고서들로 많은 관심을 가져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앞으로 본 대회가 점차 발전해 국내 대표 해외투자 분석대회로 자리매김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수상자들은 소정의 상금과 함게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입사지원과 네이버 중국 차이나랩 대학생 인턴 지원에서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특전을 누리게 된다.

▲ 대신증권이 금융소득 증여를 가능하게 해주는 이익증여신탁 상품 ‘대신 이익증여신탁’의 판매를 13일부터 시작했다. ⓒ대신증권

대신증권, ‘대신 이익증여신탁’ 판매 개시

대신증권이 금융소득을 증여하고 소득세 과표를 낮춰 절세에 활용할 수 있는 신상품 ‘대신 이익증여신탁’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대신이익증여 신탁은 고객이 보유한 금융자산을 신탁에 맡기고 수령한 이자나 배당금 등을 가족에게 증여하는 상품이다. 그래서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이자 자녀 및 배우자 소득이 적은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이다.

예금, 주식, 펀드 등 금융상품으로 얻은 금융소득을 가족에게 분산 이전 증여해 가입자의 소득세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증여자인 가입자와 수증자의 소득세 과표구간 차이를 활용해 절세혜택을 얻는 것이 특징이다.

금융상품 대상은 신탁 설정이 가능한 상품으로 이자, 배당, 상환 이익 등 금융소득을 제공하는 상장 주식 채권, 국내외 펀드 등이다. 최소가입금액은 제한이 없으며 신탁보수는 가입금액의 0.1%이다.

상품 가입을 원한다면 대신증권 영업점을 방문해 신탁설정하면 된다. 가입자는 원본 수익자로, 가족은 이자와 배당의 수증자로 각각 지정하면 된다. 배우자 6억 원, 직꼐존비속 5000만 원 등 증여공제한도 범위 내에서 증여하면 증여세 부담도 없다.

▲ (왼쪽부터) 구성훈 삼성증권 대표, 프랑스 전력공사 EDF 에므릭 듀콥 M&A 본부장 ⓒ삼성증권

삼성증권, ‘역대 최대 규모’ 인프라 투자 인수

삼성증권이 프랑스 파리에서 지난 12일(현지시간), 삼성증권과 IBK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삼상자산운용으로 구성된 삼성-IPM컨소시엄이 프랑스 덩케르크 항구에 있는 LNG터미널의 지분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증권사 컨소시엄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인프라투자 인수건으로 기록될 이번 거래는 프랑스 전력공사와 에너지그룹 토탈이 보유하던 1조 5000억 원 상당의 LNG 터미널 지분 75%를, 삼성증권 컨소시엄과 벨기에 에너지그룹 플럭시스 컨소시엄에 각각 39.24%와 35.75%씩 나눠 인수하는 초대형 프로젝트이다.

삼성증권은 금번 인수한 지분을 기관투자가의 투자 니즈에 맞춰 지분펀드와 대출펀드 등의 형태로 구조화해 공급화할 계획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덩케르크 LNG 터미널의 경우 인프라 특유의 높은 안정성과 유로화 자산의 장점이 부각되고 있어 인수 사실이 알려진 후 기관투자가들의 사전문의가 이어지는 등 관심이 큰 상태”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