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내 손 안의 360도 체험매장 'AR Market' 출시…레저큐, 모바일 발권·검표 시스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내 손 안의 360도 체험매장 'AR Market' 출시…레저큐, 모바일 발권·검표 시스템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7.1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내 손 안의 360도 체험매장 'AR Market' 출시

KT는 모바일 쇼핑몰에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AR Market'(이하 AR 마켓)을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AR 마켓은 모바일 기기에서 360º 증강현실 홈쇼핑 영상을 시청하며, 고객이 직접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처럼 주위를 둘러보다 상품을 골라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앞서 KT는 지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평창 의야지 5G 빌리지에서 AR 솔루션을 적용한 쇼핑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는데, 이번에 론칭한 AR 마켓은 이 솔루션을 실제 모바일 쇼핑몰에 적용한 국내 첫 사례이다.

이에 따라 KT는 식품 분야 홈쇼핑 1위 사업자인 NS홈쇼핑, T커머스 1위 사업자인 K쇼핑의 모바일 쇼핑몰에서 국내 최초로 AR 마켓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AR 마켓의 제휴사를 점차 확대하면서, AR뿐 아니라 인공지능(AI) 기술, 3D 모델링 등 차세대 ICT 기술들을 적용해 실감형 쇼핑 서비스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레저큐, 모바일 발권·검표 시스템 출시

레저·액티비티 플랫폼 기업 레저큐는 모바일 티켓 발권 및 검표 시스템을 개발,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레저큐 모바일 티켓 발권·검표 시스템은 레저·액티비티 시설의 티켓 구매와 발권, 검표 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입장대기 시간을 줄이고 운영 효율성을 높여준다. 해당 시설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는 SMS로 모바일 티켓 링크가 전송되는데, 이 링크를 통해 손쉽게 티켓 사용(검표)이나 할인 등 혜택 이용, 보유 중인 티켓 확인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이달 태안투어패스에 가장 먼저 적용된다. 투어패스는 △카드형 △티켓형(종이, 모바일) △바코드형 등 3가지 유형이 있는데, 신규 시스템 적용 지역의 경우 이용시설에 무인발권기나 카드·바코드 리더기 등 발권 및 검표 장비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여기어때, 우수 액티비티 리얼리뷰 작성자 쿠폰세트 증정

여기어때는 액티비티 예약 이용자 대상 '쇼미더 액티비티 리얼리뷰'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쇼미더 액티비티 리얼리뷰는 오는 9월 5일까지 우수 액티비티 리얼 리뷰 작성자를 선정해 숙박과 액티비티 예약 시 사용 가능한 100만 원 쿠폰세트와 5만 원 액티비티 쿠폰 등이 걸린 행사다. 100만 원 쿠폰세트는 20만 원 숙박쿠폰 2매, 20만 원 액티비티 쿠폰 3매로 구성돼 있다.

LG전자, 차세대 가정용 ESS로 유럽 공략 강화

LG전자는 독일에 차세대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ESS: Energy Storage System)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독일은 세계 최대의 가정용 ESS 시장이다.

차세대 가정용 ESS 신제품은 △여러 변환장치를 통합한 '범용성' △배터리 용량을 늘릴 수 있는 '확장성' △시스템 전체에 대한 '차별화된 사후관리' 등을 모두 갖췄다.

또한 5kW급 하이브리드 전력변환장치(PCS: Power Conversion System)는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된 직류 전력을 가정에서 사용하는 교류로 바꿔주는 '태양광 인버터'와 생산된 전력의 출력을 조절해 배터리에 저장하고 교류로 바꿔주는 '배터리 인버터' 기능을 하나로 합친 제품이다.

특히 LG전자는 독일 현지에서 가정용 ESS 관련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이기 때문에 태양광 모듈부터 PCS, 배터리까지 전체 시스템에 대한 차별화된 사후관리도 가능하다.

KT, 스타벅스에 10G 인터넷 기반 '10 GiGA WiFi' 제공

KT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손잡고 10G 인터넷 기반 '10 GiGA WiFi'를 한국 스타벅스 매장에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10 GiGA WiFi가 설치된 스타벅스 매장에 방문한 이용객들은 세계최초로 10 GiGA WiFi를 미리 경험할 수 있게 됐다.

10 GiGA WiFi 구축 매장은 지난 12월 개점한 국내 최대규모의 '더종로점'을 비롯 '스타필드코엑스몰R점', '강남교보타워R점' 총 3개점으로 전 세계 매장 중 가장 앞선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벅스 매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스타벅스 특화 매장(리저브)을 중심으로 10 GiGA WiFi 서비스를 확대 적용 할 예정이다.다.

10 GiGA WiFi는 10G 인터넷 기반 서비스로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표준 규격인 802.11ax가 구현돼 최대속도 약 4.8Gbps로 기존 기술인 802.11ac(최대속도 1.7Gbps) 대비 약 3배 개선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