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청년 취업 준비 돕는 ‘두드림 매치메이커스’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청년 취업 준비 돕는 ‘두드림 매치메이커스’시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7.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실무에 필요한 직무역량 향상과 스타트업 취업 연계를 지원하는 취업성공 원스탑 솔루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서울 성동구 소재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에서 신한은행 김성우 부행장(왼쪽에서 네번째)과 ‘두드림 스타트업 컨퍼런스’ 강연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의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는 성장 가능성이 높지만 인지도가 낮아 구인난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 회사를 선정하고 스타트업에 근무를 희망하는 인재들을 발굴하여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취업성공 원스탑 솔루션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이날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두드림 매치메이커스’에 앞서 지난 3일 청년들의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과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된 ‘두드림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두드림 스타트업 컨퍼런스’에서는 사전 신청한 250여명의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우아한 형제들을 포함한 5개 스타트업 CEO들이 직접 참여해서 초기 창업 히스토리 및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참가자들간의 네트워킹을 만드는 장을 제공했다.

16일 부터는 스타트업 인사 담당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선발된 128명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두드림 스킬업 직무교육’을 실시하며 5주 동안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와 밀접한 커리큘럼으로 설계된 전문가 강의와 실습 및 멘토링을 전액 무료 지원한다.

8월 22일에는 ‘두드림 잡매칭데이’행사를 개최해 교육을 수료한 취업 준비생들과 스타트업 회사를 연결해 수료자들 전원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예정이다.

‘두드림 스타트업 컨퍼런스’에 참석한 신한은행 김성우 부행장은 “이 자리에 있는 모든 분들이 스타트업과 함께 위대한 성장을 이루어내길 바란다”면서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신한 두드림 프로젝트’를 통해 꿈을 가진 청년들이 그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