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하이닉스, 2기 '기술혁신기업' 선정…LGU+, VOD 영화 시청 2배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하이닉스, 2기 '기술혁신기업' 선정…LGU+, VOD 영화 시청 2배 증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7.18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하이닉스, 협력사 집중지원 위한 2기 '기술혁신기업' 선정

SK하이닉스는 ㈜미코, 유비머트리얼즈㈜, 티이엠씨㈜를 '2018 기술혁신기업'으로 선정해 향후 2년간 공동기술개발 등 포괄적 기술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시행 중인 기술혁신기업 프로그램은 기술 잠재력이 높은 기업들이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다.

SK하이닉스는 선정된 기업과 공동개발 계약을 맺고 이들 기업이 개발한 제품을 SK하이닉스 생산 라인에서 실험적으로 적용, 성능을 평가하게 해준다. 또한 회사당 무이자 기술개발 자금대출을 해주고, 개발 제품에 대해 최소구매 물량 보장 및 다양한 판매처 확보도 지원한다.

이를 위해 SK하이닉스는 해당기업을 지원하는 전담조직(TF)을 구성해 지난해부터 가동하고 있다. TF는 해당 기술 분야별 R&D, 제조, 구매가 팀을 이뤄 기술혁신기업과 목표수준을 합의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전방위로 지원한다.

LGU+, 영화 소개 프로그램 인기 힘입어 VOD 영화 시청 2배 증가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U+tv에서 지난 5월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VOD 영화 시청횟수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영화 소개 프로그램은 △주목할 만한 신작 영화를 선정해 소개하는 박경림의 '무비 큐' △오전과 낮 시간대 향긋한 힐링이 되는 영화를 추천하는 '무비 바리스타' △일과 후 피로를 날려 줄 영화를 소개하는 '무비 소믈리에' △방송 중에만 특별 할인가로 영화를 볼 수 있는 깜짝 할인 코너 '유플러스 타임'으로 구성돼 U+tv의 영화 가이드채널인 1번과 37번에서 볼 수 있다.

VOD 영화 이용현황 분석 결과 영화 소개 프로그램이 매주 다양하고 새로운 주제와 영화 추천으로 고객들이 볼 영화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준 것으로 밝혀졌다. 작품성이 있지만 극장에서 크게 흥행하지 못한 웰메이드 영화와 개봉 후 시간이 많이 흐른 구작 영화 경우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후 2배 가까이 시청횟수가 증가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의 일평균 시청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기존 프로그램 대비 시청 고객 수와 시청 시간이 모두 23%씩 증가해 눈길을 끌었다.

야놀자, KT&G와 상상마당 부산 숙박시설 조성 업무협약 체결

야놀자는 지난 17일 강남구 야놀자 사옥에서 KT&G와 '상상마당 부산 숙박시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야놀자 임상규 부사장과 KT&G 김진한 사회공헌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G 상상마당은 공연·영화·디자인·시각예술·교육 등 문화예술 전반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티스트 지원 사업 등을 운영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현재 서울의 '상상마당 홍대'와 충남 논산의 '상상마당 논산', 강원도 춘천의 '상상마당 춘천',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을 각각 운영 중이다.

야놀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020년 부산에 개관하는 KT&G 상상마당 부산 내부에 위치하는 숙박시설의 디자인·설계에 참여한다. 숙박시설은 게스트하우스로 조성되며, 상상마당을 찾는 관광객과 아티스트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여기어때 보령머드축제 티켓 내놔

여기어때는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보령머드축제의 일반존, 패밀리존 티켓을 내놨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21회째를 맞는 보령머드축제는 대천해수욕장 진흙을 활용한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 덕분. 올해도 갯벌장애물마라톤대회, 머드탕, 머드슬라이드, 머드키즈랜드 등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야간에는 열린음악회, 힙합레이브파티, EDM페스티벌 행사가 열린다.

일반존(성인 기준) 주중 1만2000원, 주말은 1만4000원이다. 청소년은 각각 1만 원과 1만2000원에 판매한다. 패밀리존은 보호자 주중 4000원, 주말 6000원으로 책정했다. 어린이 티켓은 각각 9000원, 1만1000원에 내놨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