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주류, 클라우드 캄보디아 맥주 수출 1위…홈플러스,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주류, 클라우드 캄보디아 맥주 수출 1위…홈플러스,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모집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7.1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주류는 ‘클라우드’가 캄보디아에서 국내 맥주 중 수출 1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 롯데주류

롯데주류, 클라우드 캄보디아 맥주 수출 1위

롯데주류는 ‘클라우드’가 캄보디아에서 국내 맥주 중 수출 1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클라우드는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캄보디아로 총 4만1000상자(7.92ℓ 기준) 수출됐다. 이는 330ml 병으로 환산했을 때 약 100만병 정도로 국내 맥주 중 현지점유율 63%에 이른다. (국내맥주 누적 수출량 6만 6000상자)

롯데주류가 수출을 시작하기 전인 2017년 1~5월 국내맥주 수출량은 2천상자에 불과했다. 올해 2월부터 캄보디아에 ‘클라우드’를 수출하기 시작해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한 것.

롯데주류는 캄보디아 현지진출을 위해 꾸준히 시장조사를 진행해왔고 수출 개시 이후 캄보디아의 주요 이동수단인 오토바이 툭툭(Tuk Tuk)과 홍보차량에 클라우드 광고를 부착하여 자연스럽게 클라우드의 인지도를 높여왔다.

또한 김태리를 모델로 해 캄보디아어로 ‘클라우드’ 광고를 제작했고 젊은층을 대상으로 클럽파티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이 주효했다는게 롯데주류의 설명이다.

하이트진로, ‘창립 94돌’ 이웃과 행복나눔 실천

하이트진로는 창립 94주년을 맞아 이웃과의 행복나눔 실천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7월 셋째 주를 봉사활동 주간으로 지정하고, 이웃들을 위한 긴급구호키트 제작, 삼계탕 후원, 공캔 화분 제작 및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김인규 대표를 비롯한 하이트진로 임직원 40명은 오늘(18일) 하이트진로 서초동 사옥에 모여 긴급구호키트 350세트를 만들었다.

긴급구호키트는 태풍, 지진 등 각종 재난발생시 이재민들이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수건, 속옷, 세면도구, 의약품, 휴대폰 충전가능 자가발전 후레쉬 등 16종의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지난 17일에는 초복을 맞아 어르신들이 무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영등포 쪽방촌 홀몸어르신 120여 분들을 위해 삼계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전날인 16일에는 임직원들이 기부한 하이트, 맥스, 필라이트 등 당사 맥주 제품의 공캔 200개를 화분으로 만들어 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모집

홈플러스는 오는 19일부터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가을학기 강좌는 전국 125개 문화센터를 통해 약 2500여 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연간 테마인 ‘감성’에 맞춰 이번에는 시즌테마로 ‘가을감성’ 위주의 다양한 강좌를 마련, ‘가을맞이 정리정돈 미니멀 라이프’, ‘하루 한번 마음을 채우는 책꽂이’ 등의 특강을 비롯해 ‘아빠와 함께하는 문센데이’,  발표회 형식의 ‘강좌 콘서트’ 등도 개설된다.

또한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만 수강할 수 있는 홈플러스 only 프로그램(행복한 인성놀이 볼래볼래, 동화놀이 스토리 팡팡, 지니톡톡 등 30여 강좌)을 운영하고, 가을 특강 기념으로 수강료를 최대 50% 할인해 준다.

이 밖에도 노래교실 강좌 수강생이 친구를 초청해 함께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노래교실 친구 데이’를 비롯해 ‘KB 어린이 경제교육’ 등의 무료 강좌도 준비됐다.

한화갤러리아, ‘찾아가는 품평회’로 지역경제 상생실천

한화갤러리아는 충청지역 농수축산품 명품화 육성을 위한 지역 우수중소기업 상품 발굴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한화갤러리아는 20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센터)와 함께 태안군청에서 ‘찾아가는 품평회’라는 타이틀로 태안군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의 품평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태안군과 유관기관에서 추천 받은 20여개 우수 농수산품 가공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열리며, 태안군 농수축산품 육성·판로지원, 우수상품 발굴 등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다.

한화갤러리아는 참여 중소기업과의 1:1 상담을 통해 우수상품 발굴, 포장 디자인, 판로연계 지원사업 컨설팅 등 사업자들이 실제 필요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