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기아차, 항속거리 385km ‘니로 EV’ 출시…혼다코리아, ‘캠핑 위드 어코드’ 시승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기아차, 항속거리 385km ‘니로 EV’ 출시…혼다코리아, ‘캠핑 위드 어코드’ 시승 이벤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7.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한국 토요타, ‘2018 어린이 교통안전·환경 교실’ 실시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이달 광주 송정 중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018 어린이 교통안전·환경 교실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중앙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인형극, 보행 및 교통안전에 대한교육, 급정거 체험'을, 고학년을 대상으로 '탄소 배출권 거래 게임, 대기환경과 미래에너지 교육'을 실시하며 학생들이 환경과 교육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보호자, 교사 대상으로는 토요타의 독자적인 운전자 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 시야 체험, 음주 유사체험, 토요타 하이브리드 차량을 활용한 사각 지대체험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어린이 교통안전·환경 교실은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한 한국 토요타 자동차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는 11월까지 전국 18곳의 초등학교에서 실시된다.    

기아차, 항속거리 385km ‘니로 EV’ 출시

기아자동차는 친환경 전용 SUV 니로의 전기차 모델인 '니로 EV'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니로 EV는 2016년 4월 출시돼 지난달까지 세계 시장에서 20만대 이상 판매된 니로의 전기차 모델로, 최근 빠르게 성장 중인 국내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니로 EV는 고용량 배터리와 고효율 구동모터를 탑재해 1회 완전충전 주행가능거리 385km(64kWh 배터리 완전 충전 기준)를 인증 받았으며, 동급 최대의 실내 공간과 다양한 첨단 주행 신기술로 상품성을 극대화했다.

니로 EV는 64kWh 배터리를 기본으로 2개의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세제 혜택 후 기준으로 △프레스티지 4780만 원 △노블레스 4980만 원으로 책정됐다. 서울 기준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혜택을 더하면 △프레스티지 3080만 원 △노블레스 3280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혼다코리아, ‘캠핑 위드 어코드’ 시승 이벤트 실시

혼다코리아는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오는 21일과 28일 전국 6개의 캠핑장에서 '캠핑 위드 어코드'(Camping with Accord)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캠핑 위드 어코드 시승 이벤트는 혼다 어코드 터보 모델의 강력한 성능과 탁월한 연비 효율성을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행사는 △양평 솔뜰오토캠핑장 △연천 땅에미소캠핑장 △대부도 365캠핑시티 △무주 덕유캠프농장 △청도 캠프원 오토캠핑장 △김해 가야랜드달빛야영장 등 전국 6개 캠핑장에서 진행된다. 시승 차량은 어코드 터보뿐만 아니라 대형 SUV 파일럿도 제공된다.

혼다코리아는 시승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어코드 터보를 비롯해 다양한 혼다 차량이 그려진 컬러링북 세트가 증정할 방침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혼다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지엠, 전국민 시승 이벤트 ‘펀 드라이브 쉐비’ 진행

한국지엠은 총 503대의 시승차가 투입되는 전국민 대상 시승 이벤트 '펀 드라이브 쉐비'(Fun Drive Chevy)를 오는 10월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차 이쿼녹스부터 말리부, 트랙스, 스파크, 볼트EV 등 주력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전국 쉐보레 전시장은 물론 그린카, 쏘카 등 차량공유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한국지엠은 쉐보레 전시장 방문시 제품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더불어 추첨을 통해 스마트 빔프로젝터, 주유 상품권, 영화 예매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량공유 서비스 시승은 쿠폰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시승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