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검은사막 모바일, 대만 사전예약 역대 최고…넥슨, 텐센트와 ‘천애명월도’ 대만 퍼블리싱 계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검은사막 모바일, 대만 사전예약 역대 최고…넥슨, 텐센트와 ‘천애명월도’ 대만 퍼블리싱 계약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7.1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대만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에서 첫 날 56만 명의 사전예약자를 모객했다고 19일 밝혔다. ⓒ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대만 사전예약 역대 최고 기록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대만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에서 첫 날 56만 명의 사전예약자를 모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역대 대만 모바일게임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로, 검은사막 모바일의 대만 정식 출시일은 오는 8월 29일이다.

펄어비스 측은 “대만 출시 이후 동남아, 일본, 북미, 유럽 등 내년 상반기까지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진출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넥슨, 텐센트와 ‘천애명월도’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넥슨은 텐센트(Tencent)와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천애명월도’의 대만, 홍콩, 마카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천애명월도는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넥슨 대만법인은 천애명월도의 대만, 홍콩, 마카오 서비스를 맡아 하반기 중 1차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천애명월도 국내 서비스에 이어 대만 지역 퍼블리싱도 맡게 돼 매우 기쁘다”며 “개발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수한 콘텐츠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언노운 세트 획득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여름 시즌을 맞아 금일부터 ‘플레이어언노운 세트’를 포함한 특별 아이템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늘(19일)부터 시작된 아이템 지급 이벤트에는 배틀그라운드에서 상당히 가치가 높은 스킨(의상)으로 알려진 ‘플레이어언노운 세트’를 비롯해 ‘플레이어언노운 파츠 5종’, ‘게임스컴 인비테이셔널 상자’, ‘얼리버드 키’, ‘작업 바지’ 등 5종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용자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 플레이어언노운 세트는 8월 22일까지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의 목표 포인트를 획득한 이용자 1000명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넷마블문화재단, 제 32호 장애학생 게임문화체험관 개관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8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한국경진학교에 32번째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했다고 19일 밝혔다.

개관행사에는 넷마블 서장원 부사장을 비롯한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와 한국경진학교 정동일 교장 외 학생 및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게임문화체험관은 1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장수 프로그램으로 보다 다양한 지역의 많은 장애학생들이 올바른 게임 문화를 접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특히 올해부터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게임을 통해 교류하는 통합 교육이 새롭게 도입되는 등 체험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계속적으로 고민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