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태권브이 스페셜 에디션’ 출시…CJ ENM, 모바일 생방송 ‘쇼크오디션’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태권브이 스페셜 에디션’ 출시…CJ ENM, 모바일 생방송 ‘쇼크오디션’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7.2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오는 24일 역동적인 포즈의 태권브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태권브이 스페셜 에디션’ 출시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오는 24일 역동적인 포즈의 태권브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태권브이는 ‘출동! 토이저러스 태권브이 스페셜 에디션’으로 국회의사당이 열리며 출동하는 태권브이의 모습을 재현한 44cm 크기의 스테츄(statue, 관절이 움직이지 않는 장식용) 피규어다.

교체 가능한 4개의 팔 파츠를 통해 하늘 높이 출동하는 모습과 주먹을 발사하는 모습 등 두 가지로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토이저러스 온라인몰인 토이저러스몰을 통해 1000 개를 7만9000원에 한정 판매하며, 토이저러스 잠실점 등 전국 10개 토이저러스·토이박스 매장에서 실물을 전시한다.

공영홈쇼핑, 전남 완도 이원생방송 진행
 
공영홈쇼핑이 중복을 맞아 풍어(풍漁)로 가격이 하락한 전복 소비 촉진을 위해 남해 앞바다에서 이원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오는 24일 ‘대한민국 맛있는 지도’ 특별 방송으로 ‘완도 전복’ 특집전을 연다. 대한민국 맛있는 지도는 전국 방방곡곡의 우수한 우리 먹거리를 조명하는 특별기획 프로그램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쇼호스트와 PD 등 방송 제작진이 완도 현지 앞바다에 나가, 서울 상암동 스튜디오를 연결하는 이원 생방송을 진행한다.

공영홈쇼핑은 방송을 위해 특별 사전영상을 제작했다. 헬리캠을 동원해 바다 위 전복 양식 현장을 소개하고, 어민이 출연해 전복 채취 과정과 우수 품질을 전한다.

CJ ENM, 모바일 생방송 ‘쇼크오디션’ 진행

CJ ENM은 끼 많고 재능있는 ‘쇼크’(쇼핑 크리에이터)를 찾기 위해 서바이벌 형태의 모바일 생방송 오디션 ‘쇼크오디션’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쇼크라이브는 지난해 12월 CJ ENM 오쇼핑부문에서 개국한 CJ몰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이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겟꿀쇼’, ‘싸다고#’(샵), ‘뷰티플레이어’, ‘#(샵)퍼스트룩’, ‘뻔펀한가게’ 등 총 5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각 프로그램마다 쇼크와 게스트가 방송을 이끌며 상품을 소개하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역할을 한다.

오디션은 총 4차까지 준비돼 있으며, 1차 예선(7/23~8/6)에 통과한 8명을 대상으로 본선 생방송 미션(2~4차 과정)이 진행된다. 최종 우승자에겐 상금 1000만원과 CJ ENM ‘쇼크라이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리랜서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순당, 취준생을 위한 내고장-내일터 프로그램 참여

국순당은 지역 인재의 취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국순당은 최근 원주지방환경청이 주관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내고장-내일터’ 프로그램에 참여해 지난 20일에 프로그램 운영을 성료했다.

이 프로그램은 강원도내 대학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지역인재가 내 고장에 정착 할 수 있도록 인재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국순당은 지난 2014년부터 꾸준하게 내고장-내일터 프로그램에 참여해 강원도 지역 대학생에게 직무능력 함양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전통주 기업이란 업종의 특성을 살려 발효 및 복원주 실습과 미생물 전반에 대한 교육, 위해요소 분석 등의 현장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강원도 횡성 본사에 근무하는 생산직을 대상으로 지역민 우대 채용 정책과 지역민 추천자 채용제도를 운용, 지역사회 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오비맥주, 500ml 캔 제품에 ‘프레시 탭’ 기술 적용

오비맥주는 국내 맥주 업계 최초로 캔 맥주를 훨씬 더 편리하게 따를 수 있는 ‘프레시 탭’ 기술을 카스 후레쉬 500ml 캔 제품 전체에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가 보유한 특허 기술인 프레시 탭은 일반 캔과 달리 캔 상단에 별도의 작은 숨구멍(벤트 홀: Vent Hole)을 특수 설계해 음용 시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장치다.

캔을 개봉한 후 뒤쪽에 위치한 작은 탭을 한 번 더 눌러주면 공기 순환을 도와주는 작은 환기구가 열리고 이를 통해 맥주의 흐름이 원활해진다.

오비맥주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소비자들이 가장 즐겨 찾는 카스 후레쉬 500ml 캔 제품 전체에 이 기술을 적용키로 했다.

지난해 7월, 프레시 탭 기술을 적용한 355ml 카스 캔 제품을 서울과 수도권 일부 지역 대형마트에 시범적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 요소와 함께 음용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을 얻었다.

또한 기존 캔 뚜껑보다 7.4% 가벼운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해 ‘착한’ 패키징(Packaging) 기술로 인정받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