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시원하게 날려줄 ‘비행’·‘낚시’ 컨셉 신작 게임 개봉박두
스크롤 이동 상태바
더위 시원하게 날려줄 ‘비행’·‘낚시’ 컨셉 신작 게임 개봉박두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7.2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40도에 육박하는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만한 신작 모바일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비행’과 ‘낚시’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지닌 게임들인 만큼, 더위에 지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의미의 피서를 제공할 것으로 점쳐진다.

모바일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공중전투 ‘이카루스M’

▲ 위메이드의 이카루스M이 오는 26일 출시된다. ⓒ위메이드

“모바일 MMORPG, 마침내 하늘을 열다.”

이는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이카루스M’의 브랜드 페이지에 존재하는 문구이다. 아울러 비행과 공중전투 등을 강조해온 이카루스M의 대략적인 모습을 파악할 수 있는 문구이기도 하다.

25일 위메이드에 따르면 이카루스M은 오는 26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위메이드 측은 지난 13일 ‘미들라스 침공작전’, 지난 22일 ‘미들라스 사수작전’이라는 게릴라 테스트를 개최하고 게임의 안정성과 밸런스, 그리고 주요 콘텐츠 등에 대한 최종 점검을 마친 상태다.

이카루스M은 지난 2014년 4월 출시한 PC 온라인 MMORPG ‘이카루스’의 IP(지식재산권)를 근간으로 한 게임답게, 전작의 주요 콘텐츠들을 계승한 게 특징이다. 실제 위메이드 측도 모바일 MMORPG에서 선보이는 대규모 ‘공중전투’, 동반·탑승·비행이 가능한 ‘펠로우’, 콘솔게임 버금가는 ‘전투액션’ 등을 이카루스M의 주된 콘텐츠라고 소개한 바 있다.

아울러 이카루스M은 노력한 만큼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운영정책을 발표함으로써 ‘착한 게임’이라는 타이틀도 획득했다. 지난 16일 위메이드가 공개한 ‘이카루스M 아이템, 운영 및 유료화 방침’에는 모든 아이템을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는 점, 소환상자를 골드로 구입할 수 있다는 점, 주신급(최고등급) 아이템은 오직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는 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송모헌 위메이드서비스 대표는 “두 달간의 사전예약과 두 번의 게릴라 테스트에 참여해준 이용자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며 “정식 서비스 전까지 완성도를 높이는 준비를 할뿐더러 모범생 이카루스M이 노력한 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공정한 게임으로 거듭나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돌아온 NO.1 캐쥬얼 낚시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 NHN픽셀큐브의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가 오는 2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은 해당 게임의 광고 모델 마이크로닷. ⓒNHN엔터테인먼트

올드 게이머라면 ‘피쉬아일랜드’라는 게임을 기억할 것이다. 낚시와 여행, 그리고 리듬이라는 독특한 방식을 지녔던 피쉬아일랜드는 지난 2012년 출시된 이래 누적 다운로드 500만 건을 돌파하며, 전체 매출 4위를 기록했던 추억의 게임이다.

그랬던 피쉬아일랜드가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란 이름으로 올 여름 이용자들을 찾아온다. NHN픽셀큐브가 지난 24일 리듬액션 낚시 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를 오는 26일 정식 출시하겠다고 밝힌 것.

앞서 NHN픽셀큐브 측은 해당 게임의 CBT(Closed Beta Test)를 지난달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했으며, 그 결과 이용자 99% 이상이 ‘정식 출시 시 플레이하겠다’고 응답했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특히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는 전작의 게임성은 유지하되 △캐릭터/정령 육성 △물고기 수집 및 거래 △장비/코스튬 성장과 같이 RPG(역할수행게임) 요소를 접목시킨 게 특징이다. 또 이용자들이 직접 대포를 발사하며 펼치는 ‘보스전’이나, 직접 잡은 물고기로 꾸밀 수 있는 ‘수족관’ 역시 대표적인 콘텐츠로 꼽힌다.

NHN픽셀큐브 관계자는 “새로운 피쉬아일랜드의 모습에 낯설어 했던 이용자들도 게임을 플레이할수록 다양한 추가된 콘텐츠에 대해 만족하는 동향을 보여 게임성에 대해 더욱 자신감이 생겼다”며 “최대한 많은 이용자들이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해 게임 초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게임의 사전예약은 이날 오후 11시59분 마감된다.

한편,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는 낚시 예능 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에서 맹활약 중인 래퍼 ‘마이크로닷’을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세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마이크로닷은 낚시꾼과 랩퍼, 두 가지 콘셉트로 광고 촬영을 마쳤으며 해당 영상은 이달 말 공개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