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 ‘2018년 지역 영화문화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영화진흥위원회, ‘2018년 지역 영화문화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7.2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24일 부산 센텀 프리미어 호텔에서 열린 ‘2018년 지역 영화문화 네트워크 워크숍’ 모습 ⓒ 영화진흥위원회

영화진흥위원회(이하 영진위)는 지난 24일 부산 센텀 프리미어 호텔에서 ‘2018년 지역 영화문화 네트워크 워크숍’을 개최됐다고 25일 밝혔다.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지역영화네트워크, (사)한국독립영화협회, (사)한국영상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영화문화 주체들 간의 소통을 통해 정책 확산과 연대를 강화하고, 지역분권시대에 걸맞은 지역 영화정책 수립을 위해 지역 문화 단체의 의견수렴 및 정책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1부에서는 전병원 동의대학교 영화트랜스미디어연구소 전임연구원의 ‘지역분권전략 및 로드맵’에 대한 발제와 김종휘 성북문화재단 대표의 ‘성북구 지역문화협치 사례’에 대한 발제가 진행됐다. 이어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지역영화네트워크, (사)한국독립영화협회, (사)한국영상위원회 4개 단체의 ‘지역 분권 전략방안’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고, 강석필 한국영상위원회 사무총장과 여백 인천독립영화협회 대표의 ‘인천독립영화협회와 협업사례’ 발표가 있었다.

2부에서는 ‘지역분권 전략 쟁점 및 로드맵 모색’을 위한 토론이 진행됐다.

△지역영화제작 및 유통 △영상문화 향유 및 지역영상 커뮤니티 △영화교육 △인프라 4개의 주제로 진행된 분임토의에서는 지역의 영화문화·산업 균형발전을 위한 전략과 실질적으로 필요한 방안 등이 논의됐다.

오석근 영진위원장은 “지방분권, 생활문화 시대를 맞아 우리 위원회도 지역 영화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이 자리에서 논의한 내용을 토대로 지역 영화문화 활성화를 위한 발걸음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