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아트하우스, ‘리뷰의 정석’ 강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CGV아트하우스, ‘리뷰의 정석’ 강좌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7.2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CGV아트하우스는 영화와 책에 대한 감상을 글로 옮기는 ‘리뷰의 정석 : 혼자 읽기 아까운 리뷰 쓰는 법’ 입문 강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 CJ CGV

CGV아트하우스는 영화와 책에 대한 감상을 글로 옮기는 ‘리뷰의 정석 : 혼자 읽기 아까운 리뷰 쓰는 법’(이하 리뷰의 정석) 입문 강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내달 10일과 17일, 24일, 9월 7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된다.

우선 1강 ‘글쓰기, 리뷰쓰기’에서는 영화를 보거나 책을 읽은 뒤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엮어서 글로 정리하는 기초적인 리뷰 쓰기 방법론을 배운다. 2강 ‘영화리뷰1 : 실전 리뷰 쓰기’에서는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폭스캐처>를 통해 실제 영화 장면들을 어떻게 글로 풀어내는지 짚어본다.

3강 ‘글 고치기’에서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걸어도 걸어도>와 도서 <걷는 듯 천천히> 외 다양한 자료들을 바탕으로 글의 구성을 새롭게 바꿔보고 읽기 좋은 문장으로 다듬는 방법을 배운다. 마지막으로 4강 ‘영화리뷰2 : 과제 리뷰’에서는 수강생들이 제출한 글쓰기 과제 중 몇 편의 리뷰를 선정해 비슷한 실수 유형들을 익히고 글을 완성하는 법에 대해 배워본다.

이번 강좌를 함께할 이다혜 북칼럼니스트는 <씨네21> 기자로, 팟캐스트 ‘이동진의 빨간책방’, EBS 라디오 ‘책으로 행복한 12시, 김현주입니다’ 고정 패널로 활동하고 있다. 다양한 테마로 엄선된 책들을 통해 깊이 있고 색다른 책 읽기 경험을 나누는 CGV아트하우스 독서 클래스 ‘이다혜의 북클럽’ 강좌도 진행 중이다.

리뷰의 정석은 영화와 책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정리하고 싶은 관객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수강료는 10만원이다. 수강 신청은 26일부터 가능하다.

박지예 CGV아트하우스 극장팀장은 “리뷰의 정석은 영화와 책에 대한 감상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쓰기 입문 강연”이라며 “문장 필사, 영화 클립, 실전 리뷰 등 풍부한 내용과 이다혜 북칼럼니스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번 강연을 통해 글쓰기의 기초를 다지고 타인과 교감하는 글쓰기 기술을 익힐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