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도이치텔레콤 네트워크 시험망에 양자암호통신 적용…KT, '핑크퐁 TV 스쿨' 단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도이치텔레콤 네트워크 시험망에 양자암호통신 적용…KT, '핑크퐁 TV 스쿨' 단독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7.2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양자암호통신 기술로 글로벌 시장 진출·표준화 주도

SK텔레콤은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도이치텔레콤 네트워크 시험망에 양자암호통신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가 구축한 양자암호통신 시스템은 △양자키 분배기(QKD; Quantum-Key Distribution) △양자난수생성기(QRNG; 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운용 시스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오는 2019년까지 도이치텔레콤 장거리 통신 및 상용 네트워크에도 양자암호통신 시스템을 적용하고, 유럽 내 B2B 사업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SK텔레콤은 지난달 IDQ사를 통해 미국 양자암호통신 전문 기업 퀀텀익스체인지(QuantumXchange) 社에 총 100억원 규모 양자암호통신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KT, 영유아 통합 발달 위한 '핑크퐁 TV 스쿨' 단독 출시

KT는 올레 tv의 어린이 맞춤 서비스 패키지 '키즈랜드'에서 영유아 통합 발달교육 프로그램 '핑크퐁 TV 스쿨'을 오는 27일 단독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KT 키즈랜드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핑크퐁 TV 스쿨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가 처음으로 선보인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이다. 영유아기 성장발달에 필수적인 주제들을 인기 캐릭터 핑크퐁이 등장하는 주문형 비디오(VOD)와 교구재를 활용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놀면서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핑크퐁 TV 스쿨에 가입하면 핑크퐁 주문형 비디오(VOD) 1000여 편을 무제한 감상할 수 있으며, 23종의 교구와 놀잇감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유튜브에서는 볼 수 없는 200여 편의 핑크퐁 뮤직 스토리 VOD와 핑크퐁 그림책 12권, 인지 놀이책 8권, 놀잇감 5종도 제공된다.

야놀자, 전국 인기 레저상품 14종 특가 판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본격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등 전국 인기 레저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슈퍼 핫딜'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슈퍼 핫딜 대상은 △용인 캐리비안베이 △홍천 오션월드 △평창 블루캐니언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 △일산 아쿠아리움 △제주 신화월드 및 상효원 △아산 스파비스 △리솜 천천향 △대전 아쿠아리움 △경산 펀펀비치 워터파크 △화순 아쿠아나 워터파크 △태안투어패스 △북한강투어패스 △서울 하이 아이스크림전 등 14종이다.

수도권뿐 아니라 강원, 경상, 전라, 충청, 제주 등 전국 주요 관광지 6개 권역의 인기 상품들을 모았다. 상품별로 이커머스, 포털사이트 등 온라인 판매가 대비 15~39% 추가 할인이나 티켓 1+1 혜택이 적용된다. 야놀자 앱 내 레저·티켓 카테고리의 'Only 야놀자 핫딜'에서 확인, 예약할 수 있다. 미사용 티켓은 현금, 카드 등 결제수단으로 전액 자동 환불된다.

여기어때 직원들이 꼽은 최고의 국내 여름 여행지, '강릉'

여기어때 직원들은 한여름 국내 여행지로 '강릉'을 첫손에 꼽았다.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앱을 통한 숙소 이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위드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임직원 대상으로 최근 1년간 여기어때 예약을 활용한 숙소 이용 행태를 조사, 여름 성수기 여행지로 강릉을 가장 많이 찾았다. 이어 속초와 해운대, 이천, 통영 순으로 방문 횟수가 많았다. 

한여름에는 수도권보다 원거리 관광지를, 산보다 시원한 바닷가 인근 여행지를 선호한 것으로 풀이된다.

대우전자, 상냉장·하냉동 콤비냉장고 신제품 출시

대우전자는 '상(上)냉장, 하(下)냉동' 형태의 '클라쎄' 콤비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322리터 슬림형 제품으로 대용량 냉장고 크기에 부담을 느껴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을 겨냥, 기존 대용량 냉장고 대비 최대 폭은 32cm, 깊이는 29cm 줄여 전체 크기는 53% 이상 감소시킨 공간절약형 제품이다.

중형 냉장고지만 대형 양문형 냉장고에 버금가는 프리미엄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먼저, 온도와 습도 등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스마트 쿨링 컨트롤'(Smart Cooling Control) 기능을 채택됐고, '프레쉬 에어케어' 시스템을 채용, 악취나 미생물, 곰팡이균 등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탈취 기능을 강화시켰다.

또한 상단부 냉장실에는 수분조절 야채실과 광합성에 영향을 주는 적색광과 청색광 LED(V-Healthy LED)를 적용해 비타민 파괴를 억제시켜 야채 보관 시 신선도를 보다 높이게 했다. 하단부 냉동실은 1~2인가구 소비자들이 냉동식품 보관을 많이 하는 점을 파악, 3칸의 서랍실 구조로 종류별로 나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