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한화호텔앤드리조트, ‘청소년 내 꿈 찾기’ 진행…GC녹십자, 고령층 독감백신 임상 2상 승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한화호텔앤드리조트, ‘청소년 내 꿈 찾기’ 진행…GC녹십자, 고령층 독감백신 임상 2상 승인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7.2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난 25일 서울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와 여의도 63빌딩에서 ‘청소년 내 꿈 찾기 진로워크숍’을 1박 2일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청소년 내 꿈 찾기’ 진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난 25일 서울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와 여의도 63빌딩에서 ‘청소년 내 꿈 찾기 진로워크숍’을 1박 2일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진로워크숍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펼치고 있는 ‘청소년 내 꿈 찾기 진로교육’ 일환으로 진행됐다.

서울대학교 탐방과 4차산업혁명 시대 필수 기술인 코딩을 활용한 작품 만들기, 진로교육 전문강사와 진로 설계하기, 예술을 배우며 창의력 키우기 뿐만 아니라 아쿠아플라넷63과 63아트 관람 등 교육과 재미가 결합된 활동들로 이뤄졌다.

롯데닷컴, 준법경영시스템 ‘ISO 19600’ 인증 획득

롯데닷컴은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9600’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25일 서울 중구 롯데닷컴 본사에서 롯데닷컴 김경호 대표이사,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ISO 19600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 분야의 유일한 국제표준이다. 롯데닷컴은 이번 인증을 통해 준법 정책, 준법 리스크의 파악 및 평가, 통제 및 모니터링, 내부심사, 경영성과 검토 등 준법경영 시스템이 글로벌 수준으로 적합하고 효과적으로 설계되어 운영되고 있음을 입증했다.

그간 롯데닷컴은 소비자 및 파트너사와의 신뢰를 경영활동의 근간으로 삼아왔다. 지난 2014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준법경영’을, 2017년에는 ‘지속가능경영’을 선포하고 국내 유통사 최초로 ‘반부패경영시스템 ISO 37001’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공유가치 창출경영’을 선포, 지역사회 및 환경을 돌보고 신기술의 적극적인 도입을 통하여 미래세대를 준비하는 앞선 경영문화를 만들어갈 것을 다짐한 바 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비치 바캉스 패키지’ 선봬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여름 휴가지 명소로 손꼽히는 동해 바다에서 완벽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비치 바캉스 패키지’를 27일부터 8월 15일까지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해변 바캉스를 위한 필수 혜택과 런던의 명물 빨간색 2층버스로 알려진 ‘더블데커’에서 이국적인 운치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포함돼 있다.

패키지는 △객실 1박 △한식 레스토랑 ‘해원’의 조식 뷔페 2인 △속초 중앙닭강정 1박스 △크래프트 비어 2캔 △생수 2병 △선베드, 파라솔, 튜브 무료 대여 혜택으로 구성됐다.

GC녹십자, 노인용 독감백신 상용화 순항

GC녹십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고용량 4가 독감백신 ‘GC3114’의 임상 2상 시험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26일 밝혔다.

GC3114는 일반 4가 독감백신보다 항원 함량이 4배 더 높아 면역력이 약한 고령층의 독감 예방효과가 더 큰 제품이다.

실제 일반 독감백신은 건강한 성인에서 70~90% 면역반응을 보이지만 65세 이상 고령층은 그 효과가 17~53%에 불과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때문에 전문가들은 고령층에게 전용 독감백신 접종을 권장하고 있다.

고령층 전용 독감백신은 전세계적으로 3가지 독감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제품만 상용화된 상태다. 고용량 4가 독감백신의 경우 GC녹십자와 프랑스계 제약사인 사노피가 제품 상용화에 가장 근접해 있다.

GC녹십자가 고용량 독감백신까지 개발에 성공하면 거대 글로벌 백신 제조사와 견줄만한 독감백신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 지난 2009년 국내 첫 독감백신 상용화에 성공한 GC녹십자는 지금까지 3∙4가 계절 독감백신, 대유행(pandemic) 백신, 대유행전단계(pre-pandemic)백신 등 총 10종류의 독감백신을 개발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