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무디스 신용등급 A3로 상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은행, 무디스 신용등급 A3로 상향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7.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전북은행 시그너처 ⓒ 전북은행

JB금융지주는 전북은행의 무디스 신용등급(장기예금등급 기준)이 기존 ‘Baa1’ 등급에서 ‘A3’ 등급으로 상향 조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신용평가기관인 무디스는 전북은행의 자산포트폴리오 조정 정책이 효과적으로 수행돼 실질적인 자산의 질적 개선이 이뤄졌으며, 이로 인해 자산건전성 및 수익성이 한층 제고돼 자본력이 더욱 강화되는 등 모든 부문에서 안정적 경영지표 추이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또한, 무디스는 금번 JB금융지주와 광주은행 간 포괄적 주식교환 이슈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주식교환 후 그룹 자본력이 강화돼 자회사에 대한 자금 지원이 한층 용이해지는 등 그룹의 경영효율성이 개선되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향후 그룹의 자본적정성 등 경영지표 개선추이가 지속된다면 현재 A3 등급을 부여받고 있는 전북은행과 광주은행의 신용등급 상향을 추가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광주은행과의 주식교환 등 당면한 현안 사항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고, 자산포트폴리오 최적화 및 지속적인 수익기반 확대 등을 통해 자본비율 등 그룹이 상대적으로 열위에 있는 지표 개선을 위한 정책을 전략적으로 추진해 국내외 신용등급 향상 등 그룹의 신인도 및 경쟁력을 한층 제고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