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피파온라인4’, 여름 업데이트 실시…엔씨 ‘H2’, 프랜차이즈 등급 카드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넥슨 ‘피파온라인4’, 여름 업데이트 실시…엔씨 ‘H2’, 프랜차이즈 등급 카드 선봬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7.2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피파온라인4가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넥슨 ‘피파온라인4’, 여름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감독 모드’가 추가됐다. 해당 모드는 ‘이동 지점’과 ‘궤적’, ‘선수 기본 위치’, ‘포지션 라인’ 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패스’, ‘슈팅’, ‘수비’ 등 데이터를 히트맵과 같은 방법을 활용해 시각적으로 표현해 주는 게 특징이다.

또한 실제 축구 선수들의 활약상을 게임 내 선수 능력치에 반영하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정식 적용했다. 라이브 퍼포먼스는 매주 목요일 갱신되며, ‘선수 정보’에서 그래프를 통해 상하향된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 ‘프로야구 H2’, 프랜차이즈 등급 카드 선봬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26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프랜차이즈’ 등급 선수 카드 30명(LG 조인성, 한화 고동진 등 구단별 3명)이 프로야구 H2에 등장한다. 한 구단에서 오랫동안 활약한 선수가 프랜차이즈 등급 선수로 선정되며, 이용자는 ‘구단 감사패’ 아이템을 사용해 프랜차이즈 등급 선수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편의성 개선을 위한 콘텐츠도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는 △10개의 테마와 50개의 스테이지로 개편된 ‘시범 경기’ 콘텐츠 △높은 효율의 교정 인스트럭터 △개편된 ‘선수 도감’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에오스’, 신규 던전 4종 추가

미스터블루㈜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에오스’가 10인 공격대 던전을 포함해 신규 던전 4종과 ‘도전의 탑’ 확장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10인 공격대 던전 ‘몰락한 상아탑 2구역(어려움)’, 5인 파티 던전 ‘검은 표효의 숲’, ‘침략자의 탑(어려움)’, 솔로 던전 ‘사령술사의 비밀 거처Ⅱ’ 등 4종의 신규 던전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캐릭터의 한계를 시험할 수 있는 ‘도전의 탑’이 기존 80층에서 100층으로 확장됐다. 확장된 도전의 탑에서는 기존보다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베스파 ‘킹스레이드’, 신규 캐릭터 3종 공개

베스파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킹스레이드’가 26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를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인 영웅은 어린 드래곤 ‘바다와 폭풍의 딸 릴리아’와 고대 신왕의 후예 ‘모래폭풍의 왕자 자피르’, 사막 출신인 ‘오하시스의 무희 라우디아’ 등 3종이다.

이외에도 킹스레이드는  테오, 리카르도, 가우, 얀느, 메이 등 여덟 영웅의 수영복 코스튬도 선보였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