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폭염 대비 ‘2018년 제4차 농협재해대책위원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협, 폭염 대비 ‘2018년 제4차 농협재해대책위원회’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7.2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28일 서울 농협중앙회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2018년 제4차 농협재해대책위원회’ 모습 ⓒ 농협중앙회

농협은 28일 서울 농협중앙회 본관 종합상황실에서 전국 폭염 지속에 따른 취약계층 농업인 지원계획 수립을 위해 ‘2018년 제4차 농협재해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폭염으로 전국에서 가축 폐사 등이 잇따르는 가운데, 최근 농작물 피해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수많은 온열질환자도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농협은 폭염 지속에 따른 취약계층 농업인 지원을 위해 △단수 등 식수부족지역(전남·전북·인천·충북) 취약농가에 생수(2L) 1만3080 개 긴급 공급 △농업인 행복콜센터를 통한 돌봄대상자(4만1892 명) 피해상황 및 안부 확인 △고랭지 배추 피해농가에 예비묘 18만 주 긴급 공급 등을 시행했다.

또한, 향후에도 △취약계층 농업인 1만4000 명에 대한 ‘정부협력 행복나눔이’ 집중방문을 통해 건강 체크 및 가사 도움을 실시하는 등 범농협 법인(부서)별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 중이다.

이번 회의를 주관한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유사 이래 역대 최악의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전국에서 수많은 취약계층 농업인의 피해가 더욱 심각하다”며 “농협 임직원은 피해 농업인의 심정으로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이고 신속한 지원 대책을 준비해 복구지원에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를 마친 후 허 부회장은 경기도 용인 구성농협 관내 취약계층 농업인을 방문해 건강상태 및 애로사항 등을 점검했다. 아울러 폭염으로 인해 하지 못했던 가사일을 ‘정부협력 도우미’와 함께 도와주는 취약계층 농업인 피해극복 봉사활동도 펼쳤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