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호반건설산업, '경산 선화지구 호반베르디움' 분양…한화건설, '노원 꿈에그린'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호반건설산업, '경산 선화지구 호반베르디움' 분양…한화건설, '노원 꿈에그린' 공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07.3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호반건설산업, '경산 선화지구 호반베르디움' 8월 말 분양

▲ 경산 선화지구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 호반그룹

호반건설산업은 다음달 말께 경북 경산지냥 선화지구 1블록에 '경산 선화지구 호반베르디움'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경산 선화지구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3층~지상 20층, 6개동, 총 549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A 258가구, 59㎡B 20가구, 84㎡ 271가구 등 전(全)세대 중소형으로만 꾸며질 계획이다.

단지의 강점은 경산 1, 3일반산업단지와 인접해 산업단지 근무자들의 직주근접 단지로 꼽힌다는 것이다. 또한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추진 중인 경산 4일반산업단지 개발호재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해당 산업단지가 완성되면 약 1만2000여 명의 고용인구 유발효과가 예상된다.

호반건설산업 측은 "대구, 경산 등 기존에 공급된 호반베르디움에 대한 입소문이 났고, 경산 일반산업단지 직장인들의 문의가 많다"며 "평면, 수납공간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 하양읍 동서리 1100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웹드라마 <설레는 직딩청춘, 현대건'썰'> 2편 공개

현대건설은 건설업계 최초 웹드라마 <설레는 직딩청춘, 현대건썰> 두 번째 이야기를 지난 27일 온라인상에 공개했다고 31일 전했다.

"'썰'레는 삶의 현장"이라는 제목의 이번 에피소드는 지난달 공개된 "이 회사 좀 낯'썰'다"에 이은 후속편으로, 주인공 현대건(김해원), 최우수(송다은)이 안전과 품질시공에 최선을 다하는 현장 모습과 현대건설의 토목 기술력을 소개한다.

현대건설 측은 "딱딱한 건설사에 대한 선입견을 벗고 보다 다양한 연령층에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한 웹드라마가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고 있다"며 "1편이 변화하는 기업문화에 초점을 맞췄다면, 2편은 건설현장의 열정 넘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화건설, '노원 꿈에그린' 다음달 공급

한화건설은 오는 8월 서울 노원 상계동 677번지 일원(상계8단지 재건축)에 '노원 꿈에그린'을 분양한다고 31일 밝혔다.

노원 꿈에그린은 지하 3층, 지상 30층, 아파트 16개동, 전용면적 59~114㎡, 총 106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92가구다. 지하철 4, 7호선 더블 역세권으로 교통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한화건설 측은 "교통, 학군, 자연환경, 브랜드 4박자를 모두 갖춰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북 미아동 66-6 번지에 다음달 오픈할 계획이다. 입주는 오는 2020년 6월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