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2018 아시안게임 방송중계망 구축 완료…LGU+, 사내벤처 1기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2018 아시안게임 방송중계망 구축 완료…LGU+, 사내벤처 1기 모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8.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2018 아시안게임 방송중계망 구축 완료

KT는 오는 18일부터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하 아시안게임) 중계를 위해 한국과 인도네시아간 국제방송중계망 구축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KT는 이번 아시안게임을 실시간으로 국내에 전송하기 위한 국제방송중계망 주관 통신사로 선정됐다. 현지 경기장에서 KT의 국제방송통신망을 통해 전송된 방송을 혜화에 위치한 KT 국제통신운용센터에서 받아 지상파 3사에 단독 제공한다.

이에 KT는 원활한 방송중계를 위해 자카르타 국제방송센터(IBC)와 한국 지상파 3사간 국제해저케이블 전체 구간을 주경로와 예비경로 형태로 이중화했다. KT가 홍콩에 운용중인 해외거점시설(POP, Point of Presence)을 활용해 네트워크 장애 등 만약의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즉시 우회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LGU+, 사내벤처 1기 모집

LG유플러스는 사내벤처 1기 모집을 통해 신사업 역량을 보유한 혁신적인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내벤처 프로그램은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AR(증강현실), 로봇, 스마트홈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에 경쟁력 있는 신규사업 모델을 발굴한다. 운영 기간 종료 후에는 최종 평가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스타트업 창업의 기회도 주어진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이 사내벤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사업 개발에 몰입할 수 있도록 1년간 별도 TF(Task Force, 태스크포스) 조직으로 발령한다. 이와 함께 △사내벤처 팀 당 최대 1억7000만원 예산 지원 △마곡 LG사이언스파크 내 별도 업무 공간 마련 △사내벤처 기간 동일한 급여/복리후생 및 성과급 지급 등 회사차원에서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제공된다.

신일, '펫서울 카하 2018'서 퍼비 제품 선봬

종합가전기업 신일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반려동물전문엑스포 '펫서울 카하 2018'에 참가해 자사 펫 가전 브랜드 '퍼비'(Furby) 전시 및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신일의 홍보 부스에서는 △펫 공기 청정 온풍기(4계절용) △ IoT 항균 탈취 휘산기 △펫 항균 탈취 스프레이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펫 전용 스파&드라이 △반려동물 자동 발 세척기 △자동 공놀이·급식기 △급수기(적정 온도 조절방식) △고양이 전용 장난감 등이 전시·시연된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4' 공개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4'를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등을 통해 처음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갤럭시 탭 S4는 태블릿 최초로 삼성 덱스를 지원해 정교한 필기가 가능한 'S펜'과 함께 생산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5형 화면에 슬림한 베젤의 16:10 화면비,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 기술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이 제공된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시계나 달력, 날씨 등 유용한 정보나 갤러리의 사진을 보여주는 '데일리 보드' 기능을 활용해 집 안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출시 1주년 기념 '코드제로 A9' 컬러 2종 추가

LG전자는 출시 1주년을 맞은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에 새로운 컬러를 입히며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2일 밝혔다.

코드제로 A9에 추가된 컬러는 '빈티지와인'과 '아이언그레이'다. 새로운 컬러 2종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으로 집안의 다른 가구들과도 잘 어울려 인테리어 효과가 높다.

이에 따라 코드제로 A9의 색상은 기존 블랙, 판타지실버, 보헤미안레드 등을 포함해 모두 5가지로 늘어났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