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SPC, 협력사 직원 본사 정규직 전환…한샘, '2018 F/W 신상품 발표회'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SPC, 협력사 직원 본사 정규직 전환…한샘, '2018 F/W 신상품 발표회' 진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08.0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SPC그룹, 생산직 협력사 직원 830명 본사 정규직 전환

SPC그룹은 계열사 ㈜파리크라상 소속 SPL(파리바게뜨 평택공장)에서 근무 중인 협력사 직원 830여 명을 본사 정규직으로 직접 고용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본사 정규직으로 전환된 직원들은 평택공장에서 휴면생지, 커피원두 등 파리바게뜨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인력과 출하·물류·자재 등의 직군에서 근무하는 협력회사 소속 노동자들이다.

해당 직원들의 급여와 복리후생은 기존 본사 직원에 준하는 수준으로 상향 조정될 전망이며, 장기근속포상·휴가비 신설, 경조사비 상향 지급 등 복리후생제도가 강화된다. 또한 협력사 근무 당시 근속기간, 퇴직연금 등도 모두 승계된다.

오리온, 한·중 꼬북칩 광고 모델로 '헨리' 선정

▲ 오리온 '꼬북칩' 모델 가수 '헨리' ⓒ 오리온

오리온은 '꼬북칩' 한·중 광고 모델로 가수 '헨리'를 선정했다고 2일 전했다.

헨리가 한국과 중국에서 모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데다, 소비자들의 흥을 돋우는 광고 콘셉트와 잘 맞아 모델로 발탁했다는 게 오리온의 설명이다.

오리온 측은 "동일한 모델과 콘셉트로 제작한 광고를 한국과 중국에 동시 방영하는 것은 오리온 최초 사례"라며 "전세계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글로벌 꼬북칩 신화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헨리와 함께한 이번 꼬북칩 광고는 중국에서 TV채널을 통해 방영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오리온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샘, 2018 F/W 신상품 발표회 실시

한샘은 오는 6일까지 서울 마포 상암동 사옥에서 전국 대리점 사장단과 영업사원 등 총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샘 2018 F/W 신상품 발표회'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한샘은 침대, 매트리스, 소파 등 가구 18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개발 단계부터 브랜드 가치에 걸맞는 품질을 갖추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는 게 한샘의 설명이다.

발표회를 통해 상품개발자는 새 가구 출시배경, 활용방안 등에 대해 설명하고, 영업사원은 이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공간을 제안한다. 또한 참석자들은 상품에 대한 피드백을 제안, 상품 개선·추후 신상품 출시를 위한 자료를 만드는 데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샘 측은 "고객의 주거환경을 심도 깊게 연구해 가구 단품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 패키지를 제안하는 것은 한샘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이라며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대리점 등을 방문해 한샘이 제안하는 공간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 '아이패스' 프로모션 진행

KGC인삼공사는 수능 수험생들을 위한 '아이패스' 프로모션을 오는 3~12일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실시한다고 2일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패스H 100일세트' 구매 시 '황진단' 3환, 아이패스 제품(J, M, H, 파워) 구매 시 동일제품 3포(병)를 추가 증정한다. 또한 '화애락 후', '알파프로젝트(홍삼비타민, 홍삼유산균, 홍삼오메가3, 루마엑스)' 등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아이패스는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각 연령에 필요한 성분을 더해 만든 청소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참다한홍삼, 미국 진출 응원 '댓글 이벤트' 실시

참다한홍삼은 미국 진출 성공을 기원하는 '댓글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는 참다한홍삼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미국 진출 관련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우수 댓글을 남긴 30명을 선정해 '참다한홍삼 프리미엄'(5명), '참다한홍삼 골드'(10명), '참다한홍삼 마일드'(15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당첨자는 다음달 10일 발표된다.

한편, 참다한홍삼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애틀랜타 등에 지점을 개설하고 미국 진출을 준비 중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