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일산 킨텍스서 '5GX 게임 페스티벌' 개최…KT, 530억 규모 필리핀 망구축사업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일산 킨텍스서 '5GX 게임 페스티벌' 개최…KT, 530억 규모 필리핀 망구축사업 수주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8.0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누구', 워커힐 객실에 다양한 편의기능 제공

SK텔레콤은 9일 '누구'의 '비스타 워커힐 서비스'를 비스타 워커힐 서울 44개 객실에 우선 적용해 객실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전체 객실 대상으로는 3분기 내 적용 예정이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객실에 설치된 누구를 통해 고객들은 객실의 조명, 커튼, 온도설정 및 게스트 서비스 설정 등을 음성으로 쉽게 제어하게 되며, 입실할 때는 AI가 들려주는 웰컴 음악을 듣게 된다.

뿐만 아니라 실내 수영장, 스카이야드, 셔틀버스 등의 호텔 내 시설정보들과 체크아웃 시간, 조식 시간 등 호텔 이용에 필요한 정보들도 손쉽게 음성명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 530억 규모 필리핀 망구축사업 수주

KT는 8일(현지시간)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필리핀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 Internet Service Provider) '컨버지 ICT 솔루션즈'(Converge ICT Solutions Inc., 이하 컨버지)에서 발주한 530억 원 규모의 광케이블망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컨버지가 필리핀 전국에 커버리지를 확장하는 전국망 구축사업의 일환이다. KT는 필리핀의 최대 크기 섬이자 전체 인구의 약 절반이 거주하는 루손섬 북부지역 약 1570km 구간의 광케이블망 공사를 맡아 주요 도심구간과 간선도로를 따라 광케이블 및 통신관로를 구축한다.

KT는 이번 사업에서 광케이블망 구축 자재로 국산 제품을 사용할 예정이며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동반성장을 강화할 계획이다.

SKT, 일산 킨텍스서 '5GX 게임 페스티벌' 개최

SK텔레콤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5A홀에서 '5GX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옥수수 소셜 VR·360 VR Live·다채널 멀티뷰를 활용한 e-스포츠 중계 기술 △VR을 활용한 미래 게임 △5G를 통한 다중 접속 온라인 게임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KT, 소프트웨어 개발 신입사원 '열린 채용'

KT는 2018년도 하반기 공개채용에 앞서 소프트웨어 개발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소프트웨어 개발 신입사원 채용은 정기 공개채용과는 별도로 시행한다.

이번 채용의 지원 자격은 학력과 무관하다. 어학성적 등 직무와 무관한 스펙을 완전히 배제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에 집중해 선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역량과 경험을 확인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 문항을 추가했으며, 별도의 필기∙실기 전형을 구성해 지원자의 전문성을 구체적으로 검증한다는 방침이다.

KT는 소프트웨어 개발 신입사원 채용 최종 합격자에게 학위나 경력에 관계 없이, 공채 신입사원과 동일한 처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입사 지원 접수는 오는 20일까지이며, 최종 선발은 10월에 마무리 된다. 본 전형으로 선발된 신입사원은 입사 이후 플랫폼 서비스 개발, 서버 어플리케이션 개발, 웹∙앱서비스 개발 등 5대 플랫폼 사업 관련 부서로 배치된다.

LG전자, 2018년 형 'LG Q8' 본격 출시

LG전자는 오는 10일 스마트폰 메모족 공략을 위한 중가형(53만 9000원) 'LG Q8'을 본격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 모델이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LG베스트샵 강남본점에서 제품을 체험해보고 구매 상담을 받고 있다.

LG Q8은 '스타일러스 펜'을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쉽게 메모할 수 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펜만 뽑으면 디스플레이에 바로 메모할 수 있는 '바로 메모' △아무 화면에서나 즉시 메모하는 '팝 메모' △손가락 2개로 화면을 조정해 메모할 공간을 늘리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