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LG CNS, 사내벤처 '단비' 첫 분사…삼성전자, '갤럭시 노트9' 중국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LG CNS, 사내벤처 '단비' 첫 분사…삼성전자, '갤럭시 노트9' 중국서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8.1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 CNS, 사내벤처 '단비' 첫 분사

LG CNS는 지능형 챗봇을 개발한 사내벤처 '단비'(danbee, 이하 단비)를 오는 17일 분사(스핀오프, spin off)한다고 16일 밝혔다.

단비는 LG CNS가 지난 2016년 처음 개최한 사내벤처 아이디어 대회에서 챗봇을 아이템으로 채택된 뒤 지난해 1월 정식 사내벤처로 설립됐다.

LG CNS는 사내벤처 단비가 지난 19개월간 충분한 시행 착오를 거치면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뤘다고 판단해 이제부터 대기업 품을 떠나 유연하고 기민한 외부 환경에서 더욱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분사를 결정했다.

특히 이번 사내벤처 분사는 급변하는 IT 기술 생태계에서 성장 가능성 높은 분야에 빠르게 접근해 다양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임직원이 혁신성장하는 조직문화가 회사 전반의 일하는 방식으로 자리잡는 한편, 국내 스타트업 시장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의미도 있다. 

분사 후 LG CNS는 기업을 대상으로 챗봇 구축 사업을, 단비는 챗봇 제작 플랫폼을 오픈해 개인 개발자나 기업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각각의 방식으로 사업 영역을 명확히 구분, 사업 파트너로 동반성장하며 AI 등 신기술 분야 외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U+, '제23회 미베 베이비엑스포' 참가

LG유플러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23회 미베 베이비엑스포'에 참가, 'U+tv 아이들나라 2.0'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U+tv 아이들나라 2.0은 기존 아이들나라에 예비·초보 부모를 위한 △부모교실과 유아 전용 콘텐츠인 △웅진북클럽TV △생생체험학습 △외국어놀이가 추가된 서비스다.

부모교실은 임신, 출산, 교육 관련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는 메뉴로, 부모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건강관리를 돕는 서비스다. 행사장 방문 고객은 인기 육아 도서를 영상으로 제작한 '임신·출산·육아대백과' 및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구성한 '임산부 요가', '태교동화' 콘텐츠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9' 중국서 오는 31일 출시

삼성전자는 15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1862 극장에서 '갤럭시 노트9'의 중국 출시를 알렸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9 중국 출시에 맞춰 중국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위챗(WeChat)과 협력해 다양한 위챗 기능을 사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중국 현지 40여개의 인기 게임에 인공지능(AI) 기반의 성능 최적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고사양의 게임도 장시간 성능 저하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노트9은 중국에서 오는 31일부터 미드나잇 블랙, 오션 블루, 메탈릭 쿠퍼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집닥, 매칭 시스템 알고리즘으로 서비스 경쟁력 강화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운영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이를 통해 인테리어 O2O 시장 내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2년을 맞이한 집닥은 현재 전국 450여 개의 인테리어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매월 5000건 이상의 공사의뢰를 관리하며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해왔다.

또한 업계 최초로 100% 재시공제, 3년 A/S, 집닥맨 현장관리자, 1:1 전담 매니저제를 도입하여 인테리어 전반에서 소비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혜택의 폭을 확대해 왔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