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인사이트’ 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인사이트’ 세미나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8.16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2018 콘텐츠 인사이트 1차 공고문 ⓒ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오는 22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예능콘텐츠의 새로운 전략­-스토리텔링과 포맷’을 주제로 ‘2018 콘텐츠 인사이트 1차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콘텐츠 인사이트는 장르별 거장급 연사들을 초청해 그들의 성공 스토리를 듣는 공개 세미나다.

이번에는 <나혼자산다>, <하트시그널>, <런닝맨> 등을 연출한 PD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시청자들에게 사랑 받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 비결과 새롭게 떠오르는 예능 포맷에 대한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관객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22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1부 세미나에서는 <나혼자산다>의 황지영 PD가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의 성공 전략을 소개한다. 이어 2부에서는 <하트시그널>의 이진민 PD가 대중을 사로잡은 신개념 관찰예능에 대한 전문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마지막 3부에는 <런닝맨>의 정철민 PD가 국내에서 성공한 리얼 액션 도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까지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

이번 콘텐츠 인사이트에는 콘텐츠 분야 현업인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열린 한콘진 콘텐츠 인사이트에는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 <윤식당>의 나영석 PD △<효리네 민박>, <한끼줍쇼>의 윤현준 PD △영화 <매트릭스>, <쥬라기 공원> 등에 참여한 매트페인터겸 콘셉트 아티스트 크레이그 멀린(Craig Mullins) 등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