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대신증권, ‘크레온 타임워프’ 이벤트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대신증권, ‘크레온 타임워프’ 이벤트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8.1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대신증권이 신규 고객 대상 ‘크레온 타임워프’ 이벤트를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대신증권

대신증권, ‘크레온 타임워프’ 이벤트 실시

대신증권이 자사 온라인 전용 주식거래서비스인 ‘크레온’에서 새로 비대면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과거 10년 내 주가로 매수 및 매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 ‘크레온 타임워프’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9월 14일까지다.

이번 이벤트는 초보 주식투자자에게 주식시장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대신증권이 마련한 행사다. 관심 있는 주식의 추이를 시간을 되돌려 살펴보고 매매 시점도 스스로 고민해보면서 주식투자에 대한 재미와 기대감을 전달코자 한다.

이벤트는 종목과 가격을 직접 선택해 매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미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비싸게 매도할 기회도 제공한다. 매주 추첨을 통해 총 5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하고 크레온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다음, HTS·MTS·WTS 중 거래매체를 택해 주식을 1회 이상 거래하면 된다. 당첨자는 개별 연락할 방침이다.

대신증권 김상원 스마트Biz본부장은 “즐거운 주식투자문화 정착을 위한 이번 이벤트가 초보 주식투자자들에게 재미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개그이 니즈에 부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대산수소연료전지 발전소 조감도 ⓒSK증권

SK증권, 대산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투자

SK증권이 한화에너지·한국동서발전·(주)두산과 함께 부생수소 연료전지 발전사업인 대산수소연료전지 발전소 프로젝트에 투자자 및 금융주선자로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한화토탈 공장 부지내에 국내 최초 50㎿급 연료전지 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이다. 부생수소 연료전지 발전소로는 세계 최대 규모이기도 하다.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는 연소과정에서 전기를 생산하는 기존 화력발전과 달리 수소와 산소의 전기화학 반응을 통해 발전하는 방식으로 발전 효율이 높고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본 사업은 16일 착공식을 시작으로 24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0년 6월 상업생산에 나설 계획이다.

SK증권 관계자는 “향후 국내 부생수소연료전지 사업을 포함한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적극 진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