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중소 게임개발사 동반성장 도모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콘진-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중소 게임개발사 동반성장 도모 맞손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8.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16일 경기도 성남시 NBP 본사에서 열린 '중소 게임개발사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오른쪽)과 박원기 NBP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과 지난 16일 경기도 성남시 NBP 본사에서 ‘중소 게임개발사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금번 협약은 한콘진의 지원사업에 선정된 중소 게임 개발사에 NBP의 서버와 기술지원 등 추가 혜택을 제공,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게임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양질의 콘텐츠를 생성해 국산 게임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진출 지원을 통한 수출확대를 꾀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NBP는 한콘진이 지정한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매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정기 교육 초청 △분기별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정기 세미나 개최 △업체 요청 시 방문 기술지원(핸즈온) △서버 비용 등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기업(약 50개)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 사업대상(24개 기업) △차세대 게임 제작지원 대상 기업(약 26개 기업) 등이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대기업과 중소 게임사가 함께 성장해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참신한 콘텐츠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 방안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