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하이트진로, 94년 역사 담은 ‘사진자료집’ 발간…국순당, ‘추석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하이트진로, 94년 역사 담은 ‘사진자료집’ 발간…국순당, ‘추석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8.2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하이트진로는 설립 94년을 맞아 기업의 역사를 담은 사진자료집 ‘백년의 채움’을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94년 역사 담은 ‘사진자료집’ 발간

하이트진로는 설립 94년을 맞아 기업의 역사를 담은 사진자료집 ‘백년의 채움’을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집은 하이트맥주와 진로소주의 창립부터 창업기-도약기-성장기-글로벌 성장기 등 4단계에 걸친 기업의 성장과정 등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국가기록원, 임직원 사료공모전, 기존 사내 소장 자료들을 총망라해 사료적 가치가 있는 사진을 선별하는 과정을 거쳤다.

과거 임직원들, 사무실, 공장 모습을 비롯해 100년 가까이 국민들에게 사랑 받아 온 참이슬, 하이트 등 여러 주류제품, 광고와 판촉물을 포함해 총 187페이지, 250여 장으로 구성했다.

국순당, ‘추석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 진행

국순당은 오는 9월 8일 10시부터 약 2시간에 걸쳐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국순당 ‘우리술 아름터’에서 ‘추석맞이 차례주 빚기 교실’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참가자는 30명 선착순 모집하며 국순당 홈페이지 및 전화로 참가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일반인은 1만원이며 대학생은 무료이다. 가족 동반참여시 본인 외 참여가족에게는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은 차례주 이야기와 일본식 청주와 우리 고유 청주의 비교시음, 차례주 빚기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 중에는 1.5리터 이상의 차례주를 직접 빚게 되며 가정으로 가져가서 약 2주간의 발효를 거쳐 추석에 차례주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순당 우리술 아름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단체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교육일정과 상관없이 협의 후 평일 주간·야간이라도 별도 일정으로 진행 가능하다.

골든블루, 2018 세계 3대 주류품평회서 메달 수상

골든블루는 위스키 브랜드 ‘골든블루’와 ‘팬텀’이 영국 국제 위스키 품평회(IWSC)에서 최우수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영국 국제 위스키 품평회는 1969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국제 주류품평회로 꼽힌다.
 
2018 영국 국제 위스키 품평회에서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와 ‘골든블루 20년 서미트’는 품질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골든블루는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은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으로 만들어진 정통 위스키로서의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