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프렌즈게임즈, 110억 투자 유치…위메이드 ‘이카루스M’, 펠로우 시스템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프렌즈게임즈, 110억 투자 유치…위메이드 ‘이카루스M’, 펠로우 시스템 업데이트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8.2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프렌즈게임즈, 110억 투자 유치

카카오게임즈의 캐주얼게임 전문 개발사 프렌즈게임즈는 지난 20일 약 110억 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에는 미래에셋대우,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등 3개사가 참여한다.

회사 측은 이번 투자를 통해 확보된 자금으로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의 기반을 다지겠단 방침이다. 이후 추가 개발력 확보를 위한 기회 역시 마련한단 계획이다.

남궁훈 대표는 “이번 투자는 개발사로서 독립적 성장 및 기업 지속성을 위한 자생력을 확보해, 독보적인 캐주얼 게임 전문 개발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향후 프렌즈게임즈가 가진 장점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트너사와의 교류 및 투자도 고려할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위메이드 ‘이카루스M’, 펠로우 시스템 업데이트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이카루스M’이 21일 ‘펠로우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상위 펠로우 획득이 가능한 ‘펠로우 합성’과 펠로우 능력을 극대화 해줄 ‘펠로우 초월’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전설 펠로우 3종과 영웅 펠로우 8종도 새롭게 추가됐다.

아울러 이카루스M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매일 최고급 장비와 펠로우를 뽑을 수 있는 소환권 지급 이벤트와 펠로우 소환 보너스 상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K-GAMES, 아시안게임 e스포츠 대표팀 응원

(사)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제18회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여하는 대한민국 e-스포츠 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현지 응원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e-스포츠는 이번 아시안게임에 처음으로 시범종목으로 채택됐다. 총 6개 종목에서 승부를 펼치며 우리나라는 이중 ‘리그 오브 레전드’(27~29일)와 ‘스타크래프트2’(30일, 이상 현지시간) 종목에 7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K-GAMES 관계자는 “우리나라 선수들이 성적을 떠나 그 동안 준비해왔던 것들을 모두 펼쳐 보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응원에 임하겠다”며 “이번 아시안게임을 통해 게임에 대한 인식이 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빌 ‘크리티카’,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다’(이하 크리티카)에서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카오스’ 스테이지에 지옥 난이도가 추가된다. 기존 어려움 난이도보다 초극석 조각, 라피스, 운석 등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유저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정예 스테이지’도 연속 전투가 가능하도록 개편됐다. 이외에도 ‘펫 판매 기능’ 추가, ‘이벤트 출석부’ 구성 등 이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둔 업데이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엔씨 ‘파이널블레이드’, 신규 영웅 2종 선봬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이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가 21일 신규 영웅 2종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자객 백본청희’(암살 고정 강림 영웅)와 ‘자운 백본청희’(암살 고정 초월 영웅)를 추가했다. 자객 백본청희는 적군 1명에 데미지를 입히고 본인 회피율을 30% 증가시키는 ‘흑비천충’ 분노 스킬을 발휘할 수 있다.

자운 백본청희는 무극 스킬을 사용해 적군에게 입히는 데미지와 본인의 물리저항력을 각각 50%씩 증가시키는 게 특징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