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경주 선덕여중서 ‘금융 JOB-GO 금융캠프’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DGB금융그룹, 경주 선덕여중서 ‘금융 JOB-GO 금융캠프’ 실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8.2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24일 경북 경주 선덕여자중학교에서 열린 금융캠프 모습 ⓒ 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은 24일 경북 경주 선덕여자중학교에서 2차 ‘찾아가는 금융교실- 금융 JOB-GO 금융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상대적으로 금융교육서비스가 부족한 지역 소재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금융과 시장경제를 체험식 프로그램으로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달 경북 왜관 순심중학교에 이어 경주 선덕 여자 중학교에서 2회차 진행됐다.

이날 선덕여중 1학년 재학생 130여 명을 대상으로 은행원의 생생한 직업현장과 금융교육 이야기, 그리고 게임과 놀이가 더해진 금융체험활동이 진행됐으며, ‘DGB무빙뱅크’가 함께 참여해 학생들이 직접 은행원 업무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금번 행사에서는 DGB금융그룹이 금융감독원의 ‘1사1교 금융교육’을 경북지역으로 확대·운영하는 취지를 담아 DGB금융교육센터, DGB대구은행 경주영업부, 선덕여자중학교가 함께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DGB금융교육센터 관계자는 “경북의 다양한 지역에서 청소년 금융교육에 관련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청소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과 체험을 병행할 방침”이라며 “하반기에는 지역아동센터와 특수교육대상자(장애학생)를 위한 놀이, 체험형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DGB금융그룹은 학생들의 올바른 금융가치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사회 주민들이 건전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