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기업전용 음성총량' 서비스 신규 출시…LGU+, U+tv 프로야구·골프 서비스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기업전용 음성총량' 서비스 신규 출시…LGU+, U+tv 프로야구·골프 서비스 제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8.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기업전용 음성총량' 서비스 신규 출시

KT는 기업의 음성통화 사용량 증가에 따라 기업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사용 편의성을 개선한 '기업전용 음성총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업전용 음성총량은 최소 1만분에서 최대 100만분까지 기업별로 필요한 사용량에 따라 선택적으로 구매 가능하다. 총량에 포함되는 통화의 범위는 국내전화, 주요 22개국 국제전화, 영상 통화를 제외한 부가 통화다. 이 모든 통화가 총량 내 동일한 요율로 제공된다.

국제전화의 경우 총량에 적용되는 22개국의 사용량이 전체 국제전화 음성 트래픽의 약 85%로 외국계, 다국적기업의 업무 활용에 적합하다. 22개국 외 국가는 발신을 차단하거나 국가별 종량 요율을 적용하는 방법 중 선택이 가능하다. 

음성통화 품질도 VoIP 기반 국제전화가 아닌 HD품질로 LTE 기반의 통화를 제공해 고품질의 안정적인 업무용 국제전화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KT의 국제전화 할인 서비스 대비 최대 약 70%의 비용 절감효과가 있다.

LGU+, U+tv 프로야구·골프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는 IPTV용 스포츠 경기 중계 서비스 'U+tv 프로야구' 및 'U+tv 골프'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U+tv 프로야구와 U+tv 골프는 기존 스마트폰 앱을 LG유플러스 IPTV인 U+tv에 탑재한 서비스로,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다양한 차별화 기능을 대화면 TV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U+tv 프로야구는 △포지션별 영상 △득점장면 다시보기 △하이라이트 보기 △상대 전적 비교 △응원팀 바로보기 △다른 구장 경기 바로보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U+tv 골프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출전선수 스윙보기 △지난 홀 다시보기 △지난 경기 다시보기 등 4대 핵심 기능이 특징이다. 

대우전자, 터키 베스텔과 전략적 협력 강화

대우전자는 터키 주요 가전업체 베스텔과 협력 관계를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우전자는 지난 2015년부터 베스텔사와 파트너십을 구축, 유럽 수출용 소형 드럼세탁기 일부 제품을 베스텔을 통해 생산해왔다.

이번 파트너쉽 강화로, 대우전자는 올 하반기부터 터키 베스텔 생산기지를 활용해 기존 유럽 수출용 드럼세탁기 뿐만 아니라 300리터대 콤비냉장고까지 공급받을 계획이며, 연말에는 TV·식기세척기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 오는 2020년까지 제품 라인업 규모를 2배 이상 늘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베스텔(Vestel)은 전자 및 정보 기술 분야의 24개 회사로 구성된 터키 가전 전문 제조 업체로 터키에서 수출되는 TV 85%, 백색가전 29%를 생산하고 있다.

LG전자, 스마트폰 신제품 2종 IFA 2018서 선봬

LG전자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8에서 LG G7 ThinQ의 강점을 이어받은 스마트폰 신제품 2종 'LG G7 One'과 'LG G7 Fit'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LG G7 One은 구글 순정 OS 인증 프로그램인 '안드로이드 원'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구글이 배포하는 최신 보안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받아 보거나, 선탑재 앱을 줄여 구글이 만든 순정 OS 사용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LG G7 Fit은 전면과 후면에 각각 800만 화소와 16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적용했으면서도 가격을 낮춰 고객의 부담을 덜었다. 

신제품 2종 모두 △스마트폰 중 가장 밝아 햇빛이 내리쬐는 야외에서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Super Bright Display) △카메라로 사물을 비추면 사물의 정보를 알려주는 '구글 렌즈' △하이파이 쿼드 DAC의 명품 사운드에 음원 종류와 관계 없이 입체 음향효과를 내는 'DTS:X' 입체음향 등이 탑재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