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대한항공,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이스타항공, 최대 특가 이벤트 ‘이스타워즈’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대한항공,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이스타항공, 최대 특가 이벤트 ‘이스타워즈’ 실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8.2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제주항공, 안양 신기초 학생 대상 ‘항공안전체험교실’ 진행

제주항공은 지난 28일 경기도 안양시 신기초등학교에서 5학년 어린이 100여명을 대상으로 48번째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항공안전체험교실은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이 직접 현장을 찾아 항공안전교육을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은 항공기 기내안전, 응급처치 및 대고객 안전 확인사항 등의 교육과 함께 승무원의 역할 및 진로교육을 실시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안전체험교실을 통해 항공여행은 물론 일상에서 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최대 특가 이벤트 ‘이스타워즈’ 실시

이스타항공은 29일 오픈된 2차 동계 스케줄에 맞춰 최대 특가 이벤트인 '이스타워즈'(EASTAR WARS)를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오는 9월 4일까지 청주~오사카, 인천~블라디보스토크 2개 노선의 항공권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탑승기간은 2018년 10월 28일부터 2018년 12월 20일까지다.

이벤트를 통한 편도총액운임은 최저가 기준 청주~오사카 5만5900원, 인천~블라디보스토크 9만9900원부터다. 자세한 사항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확인 ·예매가 가능하다.

대한항공,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포함 600명 채용 나서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사의 일원으로서 업무를 수행할 2019년 신입사원 200명을 공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일반직(일반관리/운항관리) △기술직 △전산직 △전문인력 (업무개선/연구개발) 분야로 총 200명 수준이다. 지원 자격은 모집대상 전공자로 기 졸업자 또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에 한해 공인 영어자격을 소지,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이날부터 9월 21일까지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대한항공은 이번 신입사원 채용 외에도 객실/운항승무원 250명과 정비/현장 인력 150명을 추가로 선발, 올 하반기에만 6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현재 공항서비스, 정비, 항공우주 등 현장 부문 인력 채용을 진행 중이다.

아시아나, 우즈베키스탄에 첫 '아름다운 교실' 개관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8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시 244번 학교에서 '우즈베키스탄-아름다운 교실'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 취항 도시 중 교육 환경이 열악한 현지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기자재를 기부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으로, 중앙아시아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타슈켄트에서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244번 학교 학생들이 쾌적하고 편안하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직업교육 실습실의 바닥, 벽 리모델링 공사와 더불어 재봉틀·공작기계 등 실습 장비·교육기자재를 지원했다.

더불어 29일에는 한국어 교육 기관인 타슈켄트 세종학당에서 한국어 교재 전달식도 개최했다. 이날 전달된 도서들은 우즈베키스탄 현지에서 한국어를 교육하고 한국 문화를 알리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어 교재, 교육 자료 등 도서 800여권의 화물 운송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