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LGU+, '코엑스 엑스골프쇼' 체험관 운영…바로고, '2018 물류토크콘서트' 참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LGU+, '코엑스 엑스골프쇼' 체험관 운영…바로고, '2018 물류토크콘서트' 참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8.3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U+, '코엑스 엑스골프쇼' 참가

LG유플러스는 U+골프 모바일 및 IPTV 서비스 론칭 기념,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코엑스 엑스골프쇼'에 참가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엑스골프쇼에 △인기선수 독점중계 △출전선수 스윙보기 △지난 홀 다시보기 △지난 경기 다시보기 등 U+골프의 핵심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관을 구성한다.

새롭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상담존도 운영된다. LG유플러스는 IPTV에서도 U+골프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U+tv 골프를 최근 출시함에 따라 모바일 고객뿐 아니라 IPTV고객도 해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행사 기간중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는 커피라운지가 운영된다. 라운지 내에 200인치 규모의 모니터가 완비돼 있어 대형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KLPGA 경기 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야놀자, KT와 AI 숙박 플랫폼 구축 MOU 체결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국내 대표 통신기업 KT와 '인공지능 숙박 플랫폼 및 다각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 자리에서 ICT와 여가 산업을 접목한 강력한 시너지 모델을 만들기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또 AI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숙박 운영 플랫폼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가맹점에 보급돼 있는 지능형 객실 관리 시스템 '스마트프런트'에 KT의 기가지니 인공지능 서비스를 연동, 숙박업 점주들의 운영 효율성 및 편의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AI 및 사물인터넷 연계 숙박 서비스를 공동 개발해 투숙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이용경험도 제공한다.

위드이노베이션, 하반기 공채 진행

종합숙박 앱 1위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하반기 공채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채는 예정된 200명의 인재 확보를 조기 마무리한 이후, 150명 규모의 하반기 대규모 추가 채용에 돌입한 것이다.

앞서 위드이노베이션은 당초 200명으로 계획한 채용규모를 지난 8월 초과 달성했다. 개발·디자인·기획 등 R&D, 사업 부문, 경영지원, HOTEL여기어때 등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구성원이 합류한 바 있다.

바로고, '2018 물류토크콘서트' 참가

IT 기반 물류스타트업 바로고는 서울 대학로 소재 테라스펍 카페 문벅에서 지난 28일 '2018 물류 스타트업 토크콘서트'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2018 물류스타트업 토크콘서트는 국토교통부, 물류산업진흥재단,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통합물류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세션(1) '물류스타트업 지원방안', 세션(2) '물류스타트업과 투자회사 성공스토리', 세션(3) '물류스타트업 투자 유치 노하우'로 나눠져 진행 됐다.

특히 세션(2) 물류스타트업과 투자 회사 성공스토리에서는 조병익 바로고 상무와 박해웅 알지피코리아 부사장이 연사로 참가해 이번에 제작된 바로고 소개영상과 함께 투자 유치 비결, 현재 협업 상황, 투자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