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신세계면세점, 추석 맞이 이벤트 진행…롯데면세점, 전통식품 세계화에 앞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신세계면세점, 추석 맞이 이벤트 진행…롯데면세점, 전통식품 세계화에 앞장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9.0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신세계면세점은 황금연휴인 추석 시즌을 맞아 ‘풀 문 파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추석 맞이 이벤트 진행

신세계면세점은 황금연휴인 추석 시즌을 맞아 ‘풀 문 파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우선 신세계면세점은 가을 감성을 클래식 선율과 함께 느낄 수 있는 여행상품권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10일까지 오프라인 면세점 1달러 이상 구매 고객 중 총 5명을 추첨해, 1인 동행 가능한 400만원 상당의 오스트리아 비엔나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어 강남점, 명동점을 방문해 제휴 카드로 300달러, 600달러, 15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각각 9만원, 15만원, 27만원의 선불카드를, 인천공항점에서 제휴 카드로 300달러, 600달러, 15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각각 3만원, 6만원, 12만원의 선불카드를 지급한다.

추가로 강남점에서만 15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선불카드 3만원이 추가로 지급 된다.  여기에 최소 400달러부터 최대 2,5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르누아르전’ 관람권, ‘발레리 게르기예프 &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초대 교환권 등 다양한 문화 공연 관람권도 추가로 선물한다.

롯데면세점, 전통식품 세계화에 앞장

롯데면세점은 5일 사단법인 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대한민국 전통식품 서포터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롯데면세점 장선욱 대표이사와 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 이광범 회장, 대한민국 전통식품 서포터즈 황주홍 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면세점은 대한민국 전통식품의 세계화와 향후 발전을 위한 노력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롯데면세점은 세계 면세점 업계 최대 규모인 당사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가 인정한 전통식품을 판매할 수 있는 면세 역직구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해당 시스템을 활용하면 방한하지 않은 해외 거주자에게도 세금이 면제된 전통식품을 판매할 수 있어 전통식품의 판로가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롯데면세점은 한국 전통식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면세점 전용 패키지 상품 개발과 지역 명산 프로젝트 진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통식품의 품질개선에 기여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뷰티 크리에이터 ‘아름송이’ 모바일 생방송 진행

롯데홈쇼핑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적극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우선 오는 6일 뷰티 크리에이터 ‘아름송이’가 출연하는 모바일 생방송을 선보인다. 이날 방송에서는 유튜브 구독자 37만 명을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아름송이’가 출연해 피부관리 팁을 공유하며 ‘핑크 아우라 미니쿠션’ 등 롯데홈쇼핑 인기 뷰티 상품을 판매한다.

모바일 쇼핑이 신성장동력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생방송을 강화하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에 주력하는 등 이색 콘텐츠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70대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가 출연한 상품 시연 영상 ‘막례쑈’로 화제를 모은 이후 소셜 미디어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을 선도적으로 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댄스 신동 ‘나하은’ 어린이를 비롯해 키즈 콘텐츠 크리에이터 ‘장덕대’, 아프리카TV BJ(개인방송 진행자) ‘임다’, ‘먹방(먹는 방송)’ 유튜버 ‘에드머’ 등과 협업해 2·30대 젊은 층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지난 4월 처음 선보인 모바일 생방송 ‘쇼킹호스트’는 인기 크리에이터의 개인 방송과 홈쇼핑 방송을 융합한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이다.

유명 크리에이터 ‘임다’, ‘에드머’가 출연해 생방송 평균 조회수 1만 건 이상을 기록하자 생활 중심에서 패션∙뷰티 콘텐츠로 영역을 확대했다.

NS몰, ‘한가위 적립금 한가득’이벤트 진행

NS몰은 오는 21일까지 추석을 맞아 알뜰하게 추석선물을 마련할 수 있는 ‘한가위 적립금 한가득’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NS몰의 한가위 적립금 한가득’은 NS몰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추석 기획전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구매 금액별 최대 10% 적립금을 주는 이벤트이다. 

기간 내 2회&20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적립, 2회&35만원 이상 구매시 3만원 적립, 2회&50만원 이상 구매시 5만원이 적립된다.

응모 방법은 한가위 적립금 한가득 이벤트 페이지에서 적립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조건 충족시 적립금이 한 아이디당 1회 지급된다.

쿠폰과 적립금 사용 금액은 제외되며 구매수량이 아닌 구매건수(주문번호 기준)로 구매횟수가 누적되고, 주문 취소 및 반품건은 제외 된다.

TV방송상품 및 NS샵플러스 상품, 무형상품(여행, 렌탈, 보험, 상조)등의 일부 상품은 적립 대상에서 제외 되고, 적립금은 10월 22일 지급된다. 적립금은 지급일로부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적립내역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가을·겨울(F/W) 시즌 돌입

롯데백화점은 전 점에서 본격적인 가을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이번 가을 시즌 테마를 ‘Autumn Vibes, 우리가 사랑한 가을’이라는 주제로 F/W 대표 트렌드 컬러 선정 및 매장의 내부와 외부를 가을 분위기에 맞게 조성했다. 

9일 까지 본점, 잠실, 부산본점 등에서는 ‘트렌치코트 페스티벌’을 진행해 ‘지고트’, ‘티렌’ 등 인기 브랜드의 트렌치코트를 최대 50%에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지고트’ 브랜드의 트렌치코트를 정상가 대비 40% 저렴한 11만9000원에, ‘라인’ 브랜드의 트렌치코트를 정상가 대비 40% 가량 할인된 9만9000원에 판매한다.

가을을 준비하는 남성 고객들을 위한 ‘트렌치코트 페어’도 동기간 진행해 브랜드 ‘지이크(SIEG)’ 코트를 정상가 대비 20% 저렴한 31만9200원에, 브랜드 ‘앤드지’의 트렌치코트를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24만9600원에 판매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