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동대문 두타몰, ‘삐에로쑈핑’ 2호점 오픈…하이트진로,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 참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동대문 두타몰, ‘삐에로쑈핑’ 2호점 오픈…하이트진로,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 참여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9.0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두타몰은 신세계그룹이 론칭한 ‘삐에로쑈핑’ 2호점을 두타몰 지하2층에 약426평(1408㎡) 규모로 6일 오픈 한다고 5일 밝혔다. ⓒ 두타몰

동대문 두타몰, ‘삐에로쑈핑’ 2호점 오픈

두타몰은 신세계그룹이 론칭한 ‘삐에로쑈핑’ 2호점을 두타몰 지하2층에 약426평(1408㎡) 규모로 6일 오픈 한다고 5일 밝혔다.

1호점 보다 규모는 작지만 젊은 고객층과 외국인 방문 비중이 높은 상권의 특수성을 적극 반영해 알차게 구성한 동대문 특화 매장이다.

먼저 삐에로쑈핑 두타점은 밤에도 활발한 동대문 상권의 특징을 살려 심야영업 컨셉을 더했다. 두타몰 영업시간에 맞춰 새벽 5시까지(월~토, 일요일은 자정) 운영한다. 여기에 두타몰 상층부에 위치한 두타면세점도 심야 시간대 면세쇼핑이 가능해 고객은 보다 여유로운 쇼핑타임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동대문이 내국인만큼이나 외국인 방문비중이 높은 서울 대표 관광지이자, 숙박 인프라가 밀집한 점을 고려해 외국인 고객 대상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입구에 관광객 전용 상품 매대를 별도 설치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

특히 외국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우수상품을 적극 알릴 수 있도록 죽염, 광천김, 밥솥, 생리대 등 국내 중소 협력업체 상품의 입점을 늘렸다. 또한 10대, 20대 타깃의 뷰티제품 및 아이돌굿즈, 소형 피규어 등 캐릭터 완구상품을 보강했다. 중국 고객을 겨냥해 한국 고급 분유도 번들로 판매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 참여

하이트진로는 오는 8일과 9일 양일간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2018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이하 멜포캠)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2015년부터 올해로 4년째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하이트진로는 우리나라 대표 가을 음악축제로 자리잡은 멜포캠을 통해 맥스 생맥주의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선호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멜포캠은 100% 대중음악 페스티벌을 표방, 세대를 아우르는 라인업과 자연 속 음악감상이라는 뚜렷한 콘셉트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여 다양한 세대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브랜드 부스를 2층으로 제작해, 1층은 신선한 맥스 생맥주를 판매하는 곳과 소비자 이벤트 존, 포토 존으로 운영하고 2층은 음용을 위한 라운지로 개방한다.

편하게 음악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도록 에어베드 존과 파라솔 존도 따로 마련해 쉼터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동원 ‘심야식당’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입과 눈, 귀 모두가 즐거운 축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더 플라자, ‘추석 포춘 컬렉션’ 패키지 선봬

더 플라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추석 포춘 컬렉션’ 패키지를 21일부터 10월 3일까지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휴식을 즐기길 원하는 가심비(價心比) 소비 고객을 위한 를 오는 9월  단 13일 동안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도심 속 호텔에서 편안한 휴식과 함께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스페셜 기프트와 스파 할인권 등이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귀도 치옴피가 구성한 더 플라자 디럭스 객실을 최소 18만원대부터 이용 가능하다.

모든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호텔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덕수궁 입장권 2매, 도심의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더 플라자휘트니스클럽의 수영장 및 체련장 무료 이용, 메리어트 리워즈 포인트 적립, 미니바 30% 할인, 럭셔리 오리엔탈 스파 더벨 스파, 더 플라자점 5만원 할인권, 스페셜 기프트 등의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또한, 호텔 셰프들이 선보이는 버라이어티 다이닝 뷔페 레스토랑 세븐스퀘어에서 조식 이용 혜택을 합리적인 가격에 추가 제공한다.

대구 프린스호텔, ‘폴링 인 러브’ 선봬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대구 프린스 호텔은 대구대표 야시장의 먹거리 투어가 포함된 ‘폴링 인 러브’패키지를 10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홈페이지 전용 상품으로 새롭게 리뉴얼된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전국 최대 규모의 야시장인 대구 서문시장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패키지는 △이코노미 객실 1박, △더 라운지 조식 2인, △서문시장 상품권 1만원권 2매로 구성됐다. 가격은 주중(일~목) 11만원(세금 포함), 주말(금~토) 13만원(세금 포함)이다.

갤러리아百, 추석선물 반려동물 선물세트 눈길

갤러리아백화점은 올해 신규 추석 선물세트로 펫팸족을 위한 ‘반려동물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반려동물 선물세트 상품은 총 8품목이며 상품으로는 반려동물이 외출 할 때 필요한 상품들로 구성한 ‘반려동물 에티켓 세트’,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를 위한 ‘반려동물 건강 세트’, 바디워시, 미스트, 구강클리너 등 가정에서 필요한 반려동물 바디케어 용품으로 구성한 ‘반려동물 홈 바디케어 세트’ 등이 있다.

전자랜드, 올해 에어컨 판매량 작년 실적 넘어

전자랜드는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에어컨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벽걸이형 에어컨은 10% 증가, 스탠드형 에어컨 7% 판매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기존에 거실에만 에어컨을 두던 고객들이 폭염이 시작되면서 각 방에도 에어컨 설치를 하기 시작해, 벽걸이형 에어컨의 판매 증가율이 조금 더 높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전자랜드의 2018년 에어컨 판매량은 아직 올해가 4개월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2017년 전체 에어컨 판매량을 넘어섰다. 2018년 1월부터 8월까지의 에어컨 판매량은 2017년 전체 에어컨 판매량보다 0.03배 더 많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