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현대모비스, 하반기 공채부터 현업주도 채용…시트로엥, 뉴 C4 칵투스 SUV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현대모비스, 하반기 공채부터 현업주도 채용…시트로엥, 뉴 C4 칵투스 SUV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9.0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모비스, 현업주도 채용 하반기부터 적용

현대모비스는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현업주도 채용을 강화하고 이번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부터 적용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현업팀이 채용의 주체가 되어 지원자들의 서류를 직접 검토하는 것은 물론, 맞춤형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면접방식도 새롭게 개발했다. 면접방식을 채용직무 분야에 맞춰 차별화해 각 지원자의 전문성을 철저하게 검증하겠다는 취지다.

이를 통해 현업에서는 전문성이 높고, 직무 역량이 뛰어난 인재를 직접 뽑아 오랜 교육기간 없이도 당장 실무에 투입할 수 있어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지원자 입장에서는 다른 부가적인 스펙을 쌓기보다는 자신의 전문분야에 집중해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오는 1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반기 공채 지원서를 접수하고 있으며, 9월 말 서류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서류심사 후에는 10월 현대차그룹 인적성검사(HMAT), 1차면접과 11월 2차면접 순으로 채용절차가 진행된다.

시트로엥, 뉴 C4 칵투스 SUV 출시

시트로엥은 5일 도심형 컴팩트 SUV ‘뉴 C4 칵투스 SUV’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시트로엥 New C4 칵투스 SUV는 차별화된 감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C4 칵투스’의 부분 변경 모델이다. 특히 내·외부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고, 프로그레시브 하이드롤릭 쿠션TM(Progressive Hydraulic CushionsTM, PHC) 서스펜션과 어드밴스드 컴포트(Advanced Comfort) 시트, 여덟 가지 주행 보조 장치(Driving Aids)를 탑재해 상품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차량은 샤인(Shine) 단일 트림으로 판매하며, 가격을 기존 모델 대비 60만 원(개별소비세 인하 할인 포함) 저렴한 2790만 원으로 책정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시트로엥의 독창성과 개성을 대표하는 New C4 칵투스 SUV는 브랜드 특유의 감각은 유지하면서 주행감과 승차감, 안전성 측면에서 차원이 다른 편안함을 제공한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시트로엥과 New C4 칵투스 SUV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 ‘올뉴 K3’ 생활연비 최강자 선발대회 성료

기아자동차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일까지올 뉴 K3 구매 고객 200명(UVO 장착 차량 구매 고객 중 선정)을 대상으로 생활 연비 콘테스트를 진행, 우수한 연비를 재입증했다고 5일 밝혔다.

대회에 참가한 차량들은 기아차 최초로 적용한 ‘스마트스트림 G1.6’ 가솔린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IVT’ 변속기의 조합을 통해 15.2km/ℓ(15인치타이어 기준)의 경차급 연비를 갖췄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기아차의 커넥티드카 서비스 ‘UVO’가 활용, 별도의 연비 인증 절차 없이 원격으로 측정된 연비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참가자들은 급가속·급정지 최소화, 주유량 최적화, 안전운전, 탄력주행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결과 최고 연비는 31.2km/ℓ, 상위 50명의 평균 연비는 20.8km/ℓ로 나타났다.

기아차는 우수 연비를 기록한 참가자들에게 △1위 100만원 상당 공기청정기(2명) △2위 20만원 상당 보스턴백(10명) △3위 10만원 상당 차량용 공기청정기(30명) △4위 차량소화기(50명)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