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건협-KIND, 해외사업 지원 MOU 체결…GS건설, 탑석센트럴 자이 분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건협-KIND, 해외사업 지원 MOU 체결…GS건설, 탑석센트럴 자이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09.0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건협-KIND, 해외투자개발사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대한건설협회,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는 국내 건설사들의 해외 민관협력 투자개발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앞으로 국가별 투자개발사업 시장 진출 관련 정보를 수집·공유하고, 관련 프로젝트 수주를 공동지원하는 등 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건협 측은 "국내 건설업체들의 수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진출 과정의 애로사항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하는 등 지속적으로 KIND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SK와이번스·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회공헌 협약 맺어

포스코건설은 지난 4일 SK와이번스 프로야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와 사회공헌 관련 협약을 맺었다고 5일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포스코건설은 인천 간석3동 청소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위한 야구교실을 운영하는 등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포스코건설 측은 "다양한 분야에서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GS건설, '탑석센트럴자이' 다음달 분양

GS건설은 경기 의정부 용현동 241번지 용현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탑석센트럴자이'를 오는 10월 공급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6개동, 전용면적 49~105㎡, 총 2573가구(일반분양 832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골고루 분포돼 있어 수요자들의 평면 선택폭이 넓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최대 강점은 7호선 연장선 탑석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7호선 연장선은 서울 도봉산역에서 양주 옥정지구까지 15.3km 연장하는 노선이다. 탑석역은 7호선 환승역으로 확정됐다. 개통은 오는 2024년 예정이다.

GS건설은 현재 경기 의정부 민락동 806번지 101호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민락동 879번지에 다음달 중 개관한다. 입주는 오는 2021년 9월 계획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