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SBI저축은행,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은행저축프로젝트’ 공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SBI저축은행,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은행저축프로젝트’ 공개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9.1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SBI저축은행이 17일 자사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은행저축프로젝트’를 선보였다.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은행저축프로젝트’ 공개

SBI저축은행이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은행저축프로젝트’를 17일 공개했다.

‘은행저축프로젝트’는 저축은행이 은행을 구한다는 독특한 발상에서 출발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은행나무를 구하기 위한 활동이기도 하다.

은행나무는 강한 체질과 미세먼지를 줄여주는 효과로 많은 도시에 가로수로 심어졌다. 그러나 열매를 맺는 시기에는 강한 악취 발생 이로 인한 민원 발생으로 열매를 맺는 암은행나무가 벌목되는 사례가 빈번했다.

SBI저축은행의 ‘은행저축프로젝트’는 이 암은행나무들을 인적이 드문 곳에 옮겨 심어 생명을 존중하고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제시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활동은 서울에서 가장 많은 은행나무가 가로수로 심어진 송파구에서 진행된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은행저축프로젝트’를 통해 소중한 것들을 지키고 보호할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퍼뜨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 J 트러스트 그룹이 지난 14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홍천 코코비발디 글램핑장에서 취약계층 아동을 초청해 ‘아주 행복한 여름 캠핑’을 진행했다. ⓒJ 트러스트 그룹

J 트러스트 그룹, 취약계층 아동과 함께한 ‘아주 행복한 여름 캠핑’

J 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이 지난 14일부터 1박 2일 간 강원도 홍촌에서 ‘아주 행복한 여름 캠핑’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핑에는 서울 서초구 소재 우면종합사회복지관 소속 아동 및 청소년들과 함께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아동 및 청소년 35명은 그룹 계열사 임직원 40여명과 4개의 팀을 이뤄 다양한 야외 활동에 참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첫날에는 홍촌 모곡레저타운에서 래프팅 체험 및 바비큐 저녁식사와 캠프파이어 등이 진행됐으며, 이튿날에는 △아침요리경연대회 △향초 캔들 만들기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시간이 이어졌다. 또, 도서상품권과 학용품 등을 선물로 전달했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 세대의 주역인 만큼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물질적 지원을 넘어 정서적·교육적 지원을 통해 아이들 성장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MG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난 15일~16일 충남 천안에서 ‘2018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배 배드민턴대회’를 진행했다. ⓒMG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 2018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배 배드민턴대회 성료

MB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 새마을금고)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 동안 충남 천안시 소재 MG인재개발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 ‘2018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배 배드민턴대회’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국민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새마을금고가 마련한 행사이기도 하다. 이번 대회 또한 참가 모집 하루 만에 선착순 접수가 마감됐다. 700여 팀, 1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연령대도 20대부터 70대까지 두루 아울렀다.

또, 새마을금고 전속모델인 배우 김상중 씨와 문채원 씨의 팬 사인회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 회장은 “국민생활체육진흥에 앞장서는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새마을금고와 소통과 나눔을 통해 상생경영을 확대하며, 회원 간에 화합하고 교류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