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2018 남북정상회담 평양' 주관 통신 맡아…LGU+, 알뜰폰 상생 생태계 조성 앞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2018 남북정상회담 평양' 주관 통신 맡아…LGU+, 알뜰폰 상생 생태계 조성 앞장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1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U+, 알뜰폰 상생 생태계 조성 앞장

LG유플러스는 오는 19일부터 GS25 편의점에서 알뜰폰 고객 유치 강화를 위한 유심 서비스 전용매대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GS25에서 제공 중인 알뜰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전국 3500여 개 매장에 유심 전용매대를 설치하고, 미디어로그·에넥스텔레콤·유니컴즈의 요금제 판매를 지원한다. 연내에는 1만3000여 개의 GS25 전 매장으로 설치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약정이나 위약금이 없고, 쓰던 번호도 그대로 쓸 수 있는 알뜰폰 유심 서비스를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이번 편의점 전용매대 입점을 맞아 알뜰폰 3개사는 신규 요금제를 포함한 10종의 선·후불 서비스를 선보인다. 데이터 제공량 300MB부터 15GB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고객들의 서비스의 선택권도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KT, '2018 남북정상회담 평양' 주관 통신 맡는다

KT는 2018 남북정상회담 평양 준비위원회와 '2018 남북정상회담 평양(이하 평양 정상회담)의 주관통신 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KT는 평양 정상회담 관련 통신 시스템 및 시설을 구축하고, 통신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기술을 지원하는 등 제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총 1000석 규모로 마련된 메인 프레스센터에 방송∙통신망 제공을 통해 평양 정상회담의 실시간 상황을 중계한다. 이미 KT는 지난 16일부터 DDP 프레스센터에 상주하고 있는 국내외 취재진을 지원하고 있는데 취재 지원은 20일까지 계속된다.

KT는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린 평양 정상회담의 완벽한 통신 지원을 위해 60여 명의 네트워크 전문인력을 투입했다. 운용∙방송, 전송, 무선, 설계∙구축, 선로∙Biz로 나눠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인력을 대거 선발했다.

야놀자, '2018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 참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결혼이민자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8 결혼이민자 취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10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영등포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결혼이민자들을 위한 취업박람회다.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 등과 더불어 취업취약계층으로 분류되는 결혼이민자들을 위한 교육 과정 소개와 취업 연계를 돕는다.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을 소개하고 취업 상담을 진행한다.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는 숙박시설 객실 청결을 담당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휴식 환경을 제공하는 전문직업이다.

올 하반기 진행되는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은 오는 10월 10일부터 23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야놀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다. 다음 달 5일까지 25명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실습비와 교재비를 포함해 5만 원이다.

뷰웍스, 대학 방문 채용설명회나서

의료 및 특수 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뷰웍스는 서울대를 시작으로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한 대학 방문 채용설명회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채용설명회에서는 뷰웍스 인사담당자와 연구원이 함께 진행해 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는 기업문화와 주요 기술에 대한 설명을 함께 해 본인의 전문성에 대해 고민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뷰웍스의 이번 하반기 공채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19일~10월 10일까지로, 뷰웍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모집 직무는 R&D(기구설계, S/W, FPGA, 영상처리), 기술지원, 생산기술, 정보시스템개발, B2B마케팅, 법무 등 9개 분야다. 대학별 채용설명회의 자세한 일정과 장소 등의 정보는 뷰웍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