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삼성SDS, 국내 첫 아마존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 획득…SK㈜ C&C, 금융권 블록체인 사업 공동개발 협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삼성SDS, 국내 첫 아마존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 획득…SK㈜ C&C, 금융권 블록체인 사업 공동개발 협력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삼성SDS, 국내최초 아마존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 획득 

삼성SDS는 국내 최초로 '아마존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AWS Security Competency)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보안 역량 인증은 아마존이 자사 클라우드 파트너(APN: AWS Partner Network) 기업 중 AWS의 제품과 솔루션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보유하고 컨설팅 경험을 입증한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삼성SDS는 맞춤형 퍼블릭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CMS) 사업에서 스팟인스트(Spot-Inst)와 비트퓨전(Bitfusion)사 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비용 효율화 서비스 외에도 보안 안정성까지 확보하게 됐다.
 
SK㈜ C&C, '금융권 블록체인 사업 공동 개발 및 협력을 위한 MOU' 체결

SK㈜ C&C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SK U-타워)에서 아이콘루프와 '금융권 블록체인 사업 공동 개발 및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금융사별 차별적인 블록체인 서비스 설계에 대한 아이콘루프의 니즈와 기존 블록체인 플랫폼 및 서비스의 영역 확장을 추진 중인 SK㈜ C&C의 니즈가 맞아 떨어져 이뤄졌다.

양사는 금융 블록체인 사업 추진 공동 TF도 구성해 사별 기술 및 서비스의 융합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야놀자, '더퀴즈라이브'와 공동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더퀴즈라이브'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모바일 서비스 기업 엔비티(NBT)가 운영하는 더퀴즈라이브는 동시 접속자 평균 3만 7000여 명, 가입자 수 98만 8775명을 기록하고 있는 모바일 퀴즈쇼다. 이날 오후 9시 30분부터 더퀴즈라이브 앱에서 야놀자 브랜드데이 생방송 이벤트가 시작된다.

야놀자 브랜드데이 생방송 퀴즈쇼에는 총 600만원의 우승상금이 걸려 있다. 일반 상식과 야놀자 관련 문제들이 고루 출제된다. 우승 상금과 별개로, 퀴즈 풀이에 끝까지 참여한 이들에게는 경품으로 치킨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여기어때, '엘리트' 멤버십 도입

종합숙박 앱 1위 여기어때는 로열티 사용자에게 특별 혜택을 주는 '엘리트' 멤버십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여기어때 블랙'과 B2B 숙소 예약 '여기어때 비즈니스'에 이은, 세 번째 대형 신규 서비스 발표다.

우선 여기어때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5번 이상 예약한 사용자를 '초대 엘리트 회원'으로 지정했다.

엘리트 회원이 되면 전국 호텔 및 리조트, 펜션, 모텔, 게스트하우스, 한옥, 캠핑·글램핑 등 '엘리트 로고'가 박힌 엄선된 숙소 1000여 곳을 10%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엘리트 회원 계정으로 로그인 시 엘리트에게만 노출되는 할인 숙소 리스트가 공개된다. 이 숙소는 쿠폰, 포인트 등과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대상 숙소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KT SAT, Korea Sat Conference 개최

KT SAT은 오는 10월 11일 제1회 Korea Sat Conference를 서울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KT SAT과 한국우주기술진흥협회(KASP)가 공동 주최하는 우주∙위성 산업 전문 컨퍼런스로, 국내외 우주 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위성 산업의 미래와 위성을 통한 4차 산업 혁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 날 컨퍼런스에서는 '국내 우주산업 발전 방향 및 글로벌 이슈', '4차 산업혁명, 위성 산업의 역할 확대', '우주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등 국내외 우주 산업 트렌드와 위성 산업의 미래에 대한 3가지 주제로 세션 별 발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