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5G 장비 연동 검증 규격' 마련…KT, 아프리카TV와 5G 개인미디어 서비스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5G 장비 연동 검증 규격' 마련…KT, 아프리카TV와 5G 개인미디어 서비스 나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1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장비제조사간 호환성 높인다

SK텔레콤은 AT&T, 차이나모바일, 오렌지 등 글로벌 통신사와 함께 5G 장비간 연동을 수월케 하는 '5G 장비 연동 검증 규격'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5G장비 연동 검증 규격에는 각기 다른 장비제조사가 개발한 5G 기지국·교환기·단말기간 상호 연동성을 시험하고, 개선점을 빠르게 찾아내기 위한 분석 방법 등이 담겨 있다.

이 규격을 활용하면, 네트워크 설계 단계에서 5G장비간 연동성을 다양하게 시험하며, 최상의 연동 방식을 찾아낼 수 있다.

이를 통해 A사 기지국, B사 교환기, C사 단말기 등 복수의 장비제조사 제품으로 5G망을 구성해도 안정적이고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아울러 단말 제조사는 통신장비 연동을 위해 시험해야 할 요소가 줄어, 5G 단말기를 빠르고 다양하게 출시할 수 있다.

KT, 아프리카TV와 손잡고 5G 개인미디어 서비스 나서

KT는 국내 개인방송 서비스 1위 사업자인 아프리카TV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5G 기반 개인미디어 서비스 제공에 협력한다고 19일 밝혔다.

아프리카TV 는 누구나 쉽게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는 국내 1위 개인방송 서비스 사업자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5G 인프라를 활용한 개인방송 서비스 △올레tv와 올레tv모바일에서 아프리카TV의 서비스 제공 △아프리카TV BJ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

LGU+, 팜한농과 함께 야간 드론 정밀방제 시연 성공리에 마쳐

LG유플러스는 팜한농과 U+드론 관제시스템을 이용해 야간에도 보다 정밀하게 작물보호제를 살포하는 '드론 야간 방제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8일 저녁 충남 논산시에 위치한 팜한농 작물보호연구센터 연구농장에서 U+드론 관제시스템을 활용해 고도 3m에서, 3m/s의 이동속도로 1시간 동안 비행경로 모니터링 등 LTE 원격관제기능과 야간방제, 핀포인트 방제 등 드론 정밀방제 시연을 위한 야간비행을 실시했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항공안전법의 '무인비행장치 특별비행을 위한 승인절차에 관한 기준'에 따라 비행계획서를 제출하고, 국토교통부로부터 드론 야간 특별비행을 허가 받았다.

이날 LG유플러스는 U+ 드론 관제시스템을 이용한 △야간, 정밀 자동 방제 △기체 2대를 이용해 작업지역을 자동으로 방제하는 패턴 방제 △비닐하우스 위치를 설정하면 이를 피해 방제하는 장애물 회피 방제 △나선 비행으로 배나무에 작물보호제를 살포하는 핀포인트 방제 등 드론 정밀방제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신일, 한국품질만족지수 13년 연속 선풍기 부문 1위 기업 선정

대한민국 대표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지난 18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시상식'에서 선풍기 부문 1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신일은 이번 조사에서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정성, 접근성,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국내 최초 음성인식 선풍기'를 선보인데 이어 올해는 '국내 최초 IoT 선풍기'를 출시하며, 선풍기 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 점이 이번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코웨이, 추석 맞아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자금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웨이는 추석을 맞아 200여 개의 협력사 중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다음 달 10일까지 지급 예정돼 있던 납품대금을 20일 가량 앞당겨 지급한다. 약 20억 원 규모이며 대금은 오는 20일에 전액 현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