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홈쇼핑, 가상 쇼핑 공간 ‘VR 스트리트’ 도입…롯데월드타워, 대테러팀 타워 보안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홈쇼핑, 가상 쇼핑 공간 ‘VR 스트리트’ 도입…롯데월드타워, 대테러팀 타워 보안 강화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9.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19일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기술을 활용해 실제 매장에 있는 것처럼 쇼핑이 가능한 ‘VR 스트리트’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가상 쇼핑 공간 ‘VR 스트리트’ 도입

롯데홈쇼핑은 19일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기술을 활용해 실제 매장에 있는 것처럼 쇼핑이 가능한 ‘VR 스트리트’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입체(3D) 화면을 통해 매장 곳곳을 살펴보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까지 가능한 체험형 서비스이다.

덴마크 디자인 스토어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 뉴욕 디자이너 핸드백 브랜드 ‘조이그라이슨’, 국내 주얼리 브랜드 ‘골든듀’ 등 국내외 유명 플래그십 매장 6곳을 VR 기술을 활용해 그대로 재현했다.

계절이나 이슈에 따라 변경되는 매장의 모습과 상품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단순 온라인 전시장이 아닌 구매까지 연계된 가상 쇼핑 공간으로 정착시킬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까지 100여 개 브랜드의 매장을 구현하고,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로 구성된 오프라인 매장 ‘스튜디오샵’도 서비스할 계획이다.     

롯데월드타워, 대테러팀 타워 보안 강화

롯데월드타워 대테러팀은 타워 보안 강화를 위해 스타트업 ‘링크플로우’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360도 카메라를 장착하고 근무한다고 19일 밝혔다. 

링크플로우는 롯데그룹 엑셀러레이터에서 선발된 기업으로, 목걸이 형태에 장착된 미니 카메라 4개를 통해 촬영자가 미처 보지 못하는 측면이나 뒷면을 다 담을 수 있는 세계 최초로 360도 넥밴드 카메라인 ‘핏 360’을 개발했다.

해당 카메라는 목에 거는 넥밴드 형식으로 신체에 착용이 가능해 팔, 다리 등 몸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360도 촬영녹화, 8시간 연속 촬영, 실시간 전송이 가능하다.

기존 경찰, 보안업체 등이 사용하고 있는 바디캠은 전방만 찍을 수 있고, 건물에 설치한 폐쇄회로(CCTV)의 경우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만 ‘링크플로우’의 카메라는 사각지대 없이 직접 이동하며 360도 전 방향을 촬영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롯데월드타워 대테러팀은 이를 통해 타워 내 화재, 테러 등의 긴급 상황 발생 시 실시간 녹화를 통해 신속하고 안전한 초기 대응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NS홈쇼핑, 태풍 피해 농가에 사과 나눔 행사 열어

NS홈쇼핑은 지난 18일 ‘태풍피해 농가 돕기 낙과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올여름 폭염과 태풍으로 낙과 피해를 많이 입은 우리 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돕고자 낙과 사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사용된 사과는 경남 거창 지역의 사과 농장 중 태풍피해 농가를 통해 수거한 1.7톤 분량으로 거창 지역의 홍로 사과이다.

낙과 사과는 멀쩡해보여도 땅에 닿는 순간 속 멍이 들 확률이 높아 일반 수확 사과와 달리 장기간 보관이 어렵다. 사과의 특성상 한 개라도 썩기 시작하면 같은 창고 안의 사과 모두가 상할 수 있어 낙과 사과는 절대 일반 사과와 같이 보관할 수도 없기 때문이다.

다만 낙과 사과의 이러한 특성을 이해하고 단기간 내에 빨리 소비할 수 있다면 낙과도 일반 사과와 다름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이번 낙과 나눔 행사는 우리 농가를 돕고 응원하는 행사로서 사과를 담아가는 포장재도 재활용 할 수 있는 그물 장바구니로 마련하여 친환경적인 행사로 진행됐다.

홈플러스, 추석 완구대전…인기 완구 최대 50% 할인

홈플러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추석맞이 완구대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헬로카봇’ 18종은 30~50% △손오공 ‘공룡메카드 메가 시리즈’, ‘캡쳐카 시리즈’는 전 품목 50% △‘타이니소어’ 전 품목(100여종) 4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홈플러스가 단독 직수입한 ‘플레이고 요리사 주방놀이 4종 세트’를 비롯한 직수입 역할놀이세트 10여종은 행사카드(신한·삼성·KB국민카드) 결제시 1만원 추가 할인된다

행사 기간 동안 각종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우선 베이블레이드 6만원이상 구매시 한정판 ‘골드위닝발키리’를 증정하고, 반다이 갤럭시포스, 갤럭시킹 등 메인 3종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판 ‘스타볼’을 증정한다.

레고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레고 플레이 매트’를, 10만원 이상 구매시 ‘레고 학용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GS리테일, 강남구와 소외 계층 위기 예방 위한 MOU 체결

GS리테일은 서울시 강남구청, 강남복지재단과 함께 소외 계층의 위기 발굴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이날 오후 강남구청, 강남복지재단과 상호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거나, 고독사 위험이 있는 1인 가구 지원을 위한 MOU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1인가구가 밀집돼 있는 논현동·역삼동 내 GS25 편의점 118개를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동 단위 거점으로 지정 △경영주와 근무자가 위기가구 상시 신고 시스템인 카카오플러스 ‘강남 좋은이웃’을 친구 추가 △지역 내 위기 가구 발견 시 ‘강남 좋은이웃’에 신고 △편의점 시식 공간에 1인 가구 맞춤형 복지 안내문을 비치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를 통해 GS리테일은 편의점의 본질적 기능 중 하나인 공익적 기능을 적극 수행함으로써 지역 안전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