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삼성화재, DJSI 월드·아시아퍼시픽·코리아 지수 ‘트리플 크라운’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삼성화재, DJSI 월드·아시아퍼시픽·코리아 지수 ‘트리플 크라운’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9.1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라이나생명이 19일 서울 종로구 거주 홀몸어르신들을 본사로 초청해 ‘어르신을 위한 사랑 있는 추석드림’ 행사를 개최했다.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 ‘어르신을 위한 사랑 잇는 추석드림’ 행사 진행

라이나생명이 19일 ‘시그나데이(Cigna Day)’를 맞아 한가위를 앞두고 서울시 종로구 홀몸어르신들을 초청해 추석 맞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라이나생명의 모기업 시그나그룹은 일 년에 한번 전 세계 자회사들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도록 시그나데이를 정하고 있다. 올해 시그나데이는 라이나생명 임직원들과 라이나전성기재단이 함께 ‘어르신을 위한 사랑 잇는 추석드림’ 행사를 개최했다.

라이나생명 임직원들은 ‘사랑 잇는 전화’ 봉사활동을 통해 종로구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과 결연을 맺어 전화로 안부인사를 드리고 직접 방문하며 안부를 챙기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어르신들을 라이나생명 본사로 초청해 임직원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임직원 160여 명이 직접 떡을 만들어 추석선물로 드렸으며 라이나음악봉사단원의 축하 공연을 펼쳐 화기애애한 명절 분위기를 이어갔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앞으로도 라이나생명 임직원들이 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삼성화재가 국내 보험사 중 유일하게 월드, 아시아퍼시픽, 코리아 3대 지수를 모두 획득했다. ⓒ삼성화재

삼성화재, DJSI 월드·아시아퍼시픽·코리아 지수 ‘트리플 크라운’

삼성화재가 올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 평가에서 국내 보험사 중 유일하게 월드, 아시아퍼시픽, 코리아 3대 지수를 모두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DJSI는 매년 미국 S&P 다우존스사오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사가 기업의 경제적·환경적·사회적 측면을 고려해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지수다.

이 지수는 △글로벌 시가총액 상위 2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한 월드 지수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상위 600대 기업을 평가하는 아시아퍼시픽 지수 △국내 상위 200대 기업을 평가하는 코리아 지수로 구성돼 있다.

삼성화재는 인재개발, 환경경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세계 최고 등급인 월드 지수를 획득했으며 아시아 퍼시픽 지수는 6년 연속, 코리아 지수는 10년 연속 편입됐다.

삼성화재 지속가능경영사무국 이상혁 파트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함께 증대시키는 경영활동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회사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