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롯데백화점에 어린이 MR스포츠 체험존 'K-live X' 오픈…LGU+, '2018 한국IR대상' 우수상 받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롯데백화점에 어린이 MR스포츠 체험존 'K-live X' 오픈…LGU+, '2018 한국IR대상' 우수상 받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2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 최초 트리플 카메라 탑재 '갤럭시 A7' 공개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7'을 공개하고, 10월 초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갤럭시 A7은 스마트폰 후면에 3개의 카메라를 탑재해 사진으로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즐거움을 한층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갤럭시 A7은 2400만 화소 카메라와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보케(Bokeh) 효과를 적용해 보다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사용자는 직접 보면서 배경을 얼마나 부드럽고 흐릿하게 처리할지 조정하거나 촬영 후 갤러리에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저조도 환경에서 4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합쳐 더 많은 빛을 흡수할 수 있는 기술이 탑재돼 어두운 곳에서도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KT, 롯데백화점에 어린이 MR스포츠 체험존 'K-live X' 오픈

KT는 20일 롯데백화점 부천 중동점에 혼합현실(MR: Mixed Reality) 기술을 적용한 어린이 스포츠 체험공간 'K-live X'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K-live X 중동점은 KT가 국내 백화점업계 1위사업자인 롯데백화점, ICT서비스 유통사업자인 KTH와 함께 오픈한 실감형 스포츠 체험 공간이다. 자녀를 동반한 부모고객의 비중이 높은 점에 착안, 백화점을 찾은 어린이 고객들이 부모가 쇼핑하는 동안 자유롭게 뛰어놀며 체력 증진과 체험 학습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존이 구성됐다.

K-live X 중동점은 객체 모션 인식, 멀티 트랙킹, 다면 디스플레이, 다시점 3D 리플레이 등 KT가 자체 개발한 MR(혼합현실) 기술들이 적용됐다. 또한 VR기기, 헤드셋 등 별도 장비를 착용하지 않고도 실감형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어 자유로운 신체 활동이 가능하다.

LGU+, '2018 한국IR대상' 우수상 받아

LG유플러스는 20일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한국IR협의회 주관 '2018 한국IR대상'에서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IR대상은 상장기업 IR활동 활성화 도모와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매년 제정 및 시상되고 있다. 기관투자자 및 애널리스트, 증권유관기관 추천으로 IR활동이 우수했던 상장기업을 후보자로 선정한다. 이후 기관투자자 평가단을 통한 의견수렴과 평가절차를 거쳐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로 한국IR대상선정위원회에서 수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상장기업 중 모범적인 공시와 국내외 시장 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었다는 평가다.

추석 여행지 1위 강릉·속초…숙박 입실 데이터 공개

올 추석 연휴 국내 여행객 10명 중 2명은 추석 '당일'(24일)에 여행을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시기에 많이 방문할 관광지는 강릉·속초'로 꼽혔다. 

종합숙박앱 1위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추석 연휴 기간(9.21~9.26) 동안 여기어때 앱을 통해 예약된 '추석 연휴 기간 숙박 입실 데이터'를 토대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추석 당일(24일) 국내 숙박시설 예약자가 20.3%로 가장 많았다. 뒤이어 예약률이 높은 날짜는 23일(19.6%)과 22일(17.4%)이었다. 추석 당일 이후보다 이전이 국내 여행 수요가 높았는데, 교통체증이 덜 한 하루, 이틀 전 가족여행을 미리 떠나는 수요가 많아진 탓으로 보인다.

오는 21~26일 사이, 숙소 예약이 가장 많은 지역 조사도 이뤄졌다. 그 결과, 숙소 예약이 가장 많은 지역은 강릉·속초였다. 수도권과 가깝고, 커피거리(강릉), 아바이마을(속초) 등 가족 단위 여행객이 다니기 좋은 여행지라는 평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