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LGU+, 'U+골프'에 실시간 채팅기능 추가…KT, 우즈베키스탄 스마트 미터 시스템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LGU+, 'U+골프'에 실시간 채팅기능 추가…KT, 우즈베키스탄 스마트 미터 시스템 수주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2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U+, 'U+골프'에 실시간 채팅기능 추가

LG유플러스는 신개념 골프중계 서비스인 'U+골프' 앱에 실시간 채팅기능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경기도 용인 88cc에서 OK저축은행이 주관하는 박세리 초청 골프대회(대회명: 중도해지OK정기예금 박세리 인비테이셔널, 총 상금 8억 원)부터 U+골프 앱을 통해 실시간 채팅기능을 제공, 골프 팬들이 한층 새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게 됐다

채팅기능 추가에 따라 시청자간뿐 아니라 해설위원과 시청자간의 실시간 대화도 가능해져 특정 선수 또는 경기 전반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등 청각 및 시각적으로 재미가 더해질 전망이다. 실시간 채팅 기능은 LG유플러스 고객 전용으로 제공된다.

KT, 우즈베키스탄에 스마트 미터 시스템 수주

KT는 우즈베키스탄 전력청과 300억원 규모의 첨단 스마트 미터기 공급 및 운용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KT는 향후 2년간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 지작, 부하라 등 3개주 36만 가구에 양방향 통신이 가능한 스마트 미터 시스템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은 2015년 KT가 우즈베키스탄에서 수주한 1200억 원 규모의 스마트 미터 시스템 구축에 이은 추가 수주다. KT는 이번 사업이 그간 우즈베키스탄에서 사업을 진행하며 쌓은 신뢰로 이룬 성과라고 설명했다.

KT가 스마트 미터 시스템을 설치하면 우즈베키스탄 전력청은 고객의 요금미납 유무에 따라 실시간으로 전원공급을 자동 차단하거나 다시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우즈베키스탄에서 요금미납 고객이 무단으로 전력을 사용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우즈베키스탄 전력청은 스마트 미터 시스템을 이용해 전기 사용이 많은 시간과 적은 시간의 요금을 차등 적용함으로써 피크타임의 전기 사용을 분산시킬 수 있다.

야놀자펜션, 이제너두와 여행상품 제공 업무협약

국내 1위 펜션 예약 서비스 야놀자펜션은 복리후생관리 서비스 기업 이제너두와 기업 및 기관 복지몰 여행상품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제너두는 2000년 설립된 복지 서비스 위탁 운영·관리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선택적 복지 포털을 개발했으며, 현재 현대차그룹, 삼성생명, DB그룹 등 기업을 비롯해 통일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공공기관까지 총 710여곳, 110만여 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야놀자펜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제너두 제휴기업 임직원 및 가입회원들에게 전국 7000여 개 펜션 예약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제너두와 함께 동∙하계 럭셔리 펜션 기획전 등 계절별 프로모션과 신규 여행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달 말까지 이제너두 협약 기념 '땡스프리데이'(Thanks Free Day) 이벤트를 진행, 펜션 기준 인원 초과 시 2인 무료 혜택 등을 제공한다.

집닥, 고객 정보보호 위한 보안관리체계 강화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인테리어 1번가 집닥은 고객 개인정보보호 및 데이터 안정성 향상의 일환으로 정보보안 전문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 정보보호 체계를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인테리어와 집닥건축 O2O 중개서비스를 운영 중인 집닥은 정보보호 컨설팅 전문기업 오내피플과의 협업을 통해 보안 취약점을 점검하고 정보보호 체계를 강화한다.

정보보호 체계 강화를 위해 집닥 내 정보보호위원회와 정보보호실무협의회를 구성했으며 △정보보호관리체계의 수립 및 관리·운영 △침해사고의 예방 및 대응 △정보보호대책 마련 및 보안조치 설계·구현 △정보보호 사전 보안성 검토 등 기반보호 업무를 이행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