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GS리테일, 종이빨대 도입…홈플러스, ‘코리아 세일 페스타’ 동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GS리테일, 종이빨대 도입…홈플러스, ‘코리아 세일 페스타’ 동참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9.2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GS리테일은 종이빨대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 GS리테일

GS리테일, 종이빨대 도입 친환경 경영 실천

GS리테일은 GS25(직영점), GS수퍼마켓, 랄라블라,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등 총 500여 매장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던 빨대를 모두 종이빨대로 변경한다고 27일 밝혔다.

GS25 가맹점에서도 자율적으로 종이빨대를 주문해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종이빨대 사용이 점진적으로 확대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했다.

GS리테일이 제공하는 종이빨대는 커피전문점이나 편의점의 아이스음료를 마실 때 주로 사용되는 길이인 20cm로, 음료에 하루 이상 담겨 있어도 품질에 문제가 없는 상품이다.

또 GS25는 하절기 대표 상품인 아이스컵의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민무늬 컵으로 변경한다.

GS25는 연간 1억5000만개 이상 판매되는 아이스컵의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아이스컵에 새겨진 GS25와 카페25, 유어스 로고 없는 민무늬컵으로 변경을 결정했다.

GS25는 협력업체에서 미리 생산해 놓은 기존 아이스컵이 소진될 것으로 예상되는 올해 10월경부터 민무늬컵으로 변경해서 지속 사용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코리아 세일 페스타’ 동참

홈플러스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018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s FESTA)’ 행사에 동참한다고 27일 밝혔다.

행사 기간동안 가전, 의류, 생활용품, 식품 등 전 카테고리에 걸친 할인 행사를 진행해 소비 활성화에 기여하겠단 방침이다.

이 기간 마이홈플러스신한카드 결제 시 ‘브랜드 돈육 앞다리/뒷다리 전품목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제과·가공식품 브랜드 기획전’을 마련해 11대 제과·가공식품 브랜드 대표상품을 특별균일가에 선보인다.

제과음료, 라면, 휴지 등 가공·생활용품 300여 종을 1000원에 판매하고, 10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하는 ‘천원의 행복’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가전제품·완구, 의류 등 비식품 카테고리 할인행사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먼저 삼성, LG, 위니아 등 ‘유명 가전브랜드 초특가 기획전’을 실시한다. 또 아이들을 위한 ‘완구 전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완구 대표상품으로 헬로카봇, 손오공 공룡메카드 메가 시리즈, 캡쳐카 시리즈를 비롯해 홈플러스가 단독직수입한 역할놀이세트 10여 종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스컬-하하 콘서트 티켓 판매

롯데홈쇼핑은 오는 29일 오전 1시 10분부터 문화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를 통해 가수 스컬과 하하가 소속된 그룹 ‘레게 강 같은 평화’ 콘서트 티켓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레강평은 2012년 결성된 이후 13개의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레게 듀오’다. 이날 방송에는 스컬과 하하가 직접 출연해 콘서트를 소개하고 특별 무대도 선보인다.

또한 특별 손님도 출연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레강평’ 단독 콘서트 관람권 1매와 수건을 세트로 구성해 7만원에 판매한다. 방송 중 모든 구매 고객에게 ‘롯데리아 버거세트 교환권’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미국 라스베가스 여행상품권’(1명), ‘칼리프애쉬 선글라스’(10명), ‘밥말리 블루투스 헤드셋’(10명) 등 경품도 제공한다. 콘서트는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10월 20일, 21일 양일간 개최된다.

한미약품, 폐암 신약 ‘포지오티닙’ 임상2상 중간결과 발표

한미약품이 개발한 항암 혁신신약 포지오티닙의 임상 2상 최신 중간결과가 세계적인 학술대회에서 발표됐다고 27일 밝혔다.

한미약품 파트너사인 스펙트럼은 최근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제19회 세계폐암학회(WCLC)에서 포지오티닙의 최신 임상 중간결과를 구연 발표했다.

이번에 구연 발표된 내용은 MD 앤더슨 암센터에서 진행 중인 임상 2상 중간결과로, EGFR 및 HER2 엑손20 변이 환자군 대상으로 시행된 가장 큰 단일 임상 데이터이다.

포지오티닙은 현재까지 치료제가 없는 EGFR 엑손20 변이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 부분 반응률(PR) 55%, 무진행생존기간 중간값(median PFS) 5.5개월을 나타내는 등 우수한 항암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객관적 반응률(ORR)의 경우 기존의 치료제는 8% 미만, 2차 치료제(도세탁셀·PD-1/PD-L1 저해제)는 19% 미만인데 비해, 포지오티닙은 43%로 도출됐다. 현재 19명의 EGFR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고 있으며, 이 중 6명은 1년 넘게 포지오티닙을 복용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