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골드번호 추첨행사 시행…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골프 에디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골드번호 추첨행사 시행…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골프 에디션'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9.2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골드번호 추첨행사 시행

KT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골드번호' 추첨행사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 골드번호 추첨 행사로, 응모는 이날부터 오는 10월 12일까지다.

이번에 공개되는 번호는 AAAA형(1111, 2222 등), ABCD형(1234, 5678 등), 특정의미(1004, 4989, 2580 등)형과 같이 선호도가 높은 5000개다.

케이티닷컴과 마이케이티 모바일 고객센터앱을 통해 응모할 수 있고, 대리점이나 플라자에서 신청 가능하다. KT가입자뿐만 아니라 타 이동통신사 가입자도 응모해 참여할 수 있다.

추첨결과는 오는 10월 17일에 문자로 안내하며 골드번호 당첨자는 11월 7일까지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해 번호변경이나 신규로 가입해 번호를 부여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골프 에디션' 출시

삼성전자는 ㈜골프존데카와 협업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사용성의 '스마트 캐디'(Smart Caddie)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한 '갤럭시 워치 골프 에디션'을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워치 골프 에디션은 거리 측정 기능은 물론 전세계 6만 여개 골프장 코스 정보와 그린의 높낮이 정보를 제공해 각 코스를 더욱 정교하게 공략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샷 트래킹'(Shot Tracking) 기능을 지원해 자신이 플레이한 코스를 지도로 보여주는 나만의 '야디지 북'(Yardage Book) 작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문보국 레저큐 대표, 관광진흥유공 국무총리표창 수상

야놀자 계열사인 국내 최대 레저∙액티비티 플랫폼 레저큐는 자사의 문보국 대표가 '2018 관광진흥유공 정부포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문보국 대표는 지난 27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제45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며, 국내 관광 및 여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제45회 관광의 날 기념식은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인식시킴으로써 관광수지의 흑자기조 정착 등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KT-한국재난정보학회, 5G 기반 재난 안전 대응 절차 마련

KT는 한국재난정보학회와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웨스트(WEST)에서 재난 안전 정보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재난 안전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재난정보학회는 2005년 행정안전부의 정식 인가를 받아 전국 주요 대학의 재난 안전 분야 전문 교수진과 연구원 등 14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학술 단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T와 한국재난정보학회는 지진, 화재, 보행자 교통사고 등 재난과 안전사고 발생 시 활용될 수 있는 LTE, 5G 네트워크 기반의 지능형 재난 안전 관리 표준 대응 절차를 공동으로 수립한다.

또한 양 기관은 케이블, 통신구, 통신주와 같은 KT 통신 인프라에 사물인터넷 지진 감지 센서를 설치해 지진 패턴을 수집하고 진동 알고리즘을 분석해 지진을 조기에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전문 플랫폼을 구현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